파주 조리읍행정복지센터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조리읍 행정복지센터가 '2023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6회를 맞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은 공공디자인 활성화와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하며 사업·연구·지자체(신설) 3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의 사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조리읍 행정복지센터는 기존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넘어 언제나 열려있는 주민 문화공간의 의미가 담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파주시는 조리읍 행정복지센터가 ‘2023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의 사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조리읍 행정복지센터는 기존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넘어 언제나 열려있는 주민 문화공간의 의미가 담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1층 문화광장은 주민들의 여가 활동과 행사 및 공연이 가능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누구나 와서 쉬어갈 수 있도록 조성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일 시장은 “조리읍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은 파주시민을 위한 공공건축 고도화의 첫 번째 성과”라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이초 ‘연필사건’ 가해 학부모 현직 경찰…유가족 “고인 압박 받았다”
- "카페에 변태가 왔어요"...고마운 손님, CCTV 영상보니 '반전'
- “엄마 잠들자 갑자기 ‘흉기’ 꺼내더니”…아빠 제지한 아들
- "'토막살인범'의 얼굴을 공개합니다" [그해 오늘]
- “조민 좀 자중했으면…과유불급” 지지자들도 쓴소리
- “직업 없다고 무시”…처가 유리 깨고 들어가 장인 찌른 20대
- “당근 거래해요” 롤렉스 훔쳐 도망…뒤따라오자 폭행
- "아이폰15 프로맥스 출시 지연?…부품株 영향 제한적"
- 피프티 피프티 역풍 '그알', 구독자 이탈→보이콧…묵묵부답 SBS 입 열까
- "이효리가 알아본 비건스니커즈..재미·환경 모두 잡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