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VM웨어와 맞손…"클라우드 최적화 반도체 협력"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PCIe 5.0 기반 서버용 고성능 SSD 'PM1743'.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가 글로벌 IT 행사 'VM웨어 익스플로어(Explore) 2023'에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VM웨어와 기술 협력을 발표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두 기업은 최적의 스토리지 가상화와 빅데이터 플랫폼 성능 구현을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PCIe 5.0 기반 서버용 고성능 SSD 'PM1743'에 대해 VM웨어의 올 플래시 인증을 획득하고, 고성능·고용량 스토리지를 원하는 IT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올 플래시 인증 획득은 VM웨어의 소프트웨어 'vSAN'과 삼성전자의 PCIe 5.0 기반 서버용 SSD 'PM1743'을 함께 스토리지 시스템에 적용했을 때 최적의 성능과 효율을 기대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신 vSAN 솔루션의 요구 설계 기준에 부합하도록 서버용 SSD 'PM1743'을 최적화했습니다. 이로써 시스템의 성능과 용량을 동시에 개선하고 vSAN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배용철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품기획팀 부사장은 "이번 VM웨어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메모리 솔루션의 가치를 시스템 솔루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됐다"며 "SMRC 플랫폼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메모리 솔루션 에코시스템을 구축,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존 길마틴 VM웨어 수석 부사장은 "두 기업은 더욱 향상된 확장성과 성능을 갖추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최신 PCIe Gen5 SSD와 vSAN ESA 기반의 VM웨어 vSAN 8을 결합, 고객이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月 100만원 국민연금, 70만원만 탈래요"…손해 뻔히 알면서 왜?
- 냉장고 가격과 비슷?…새 아이폰 가격은 얼마?
- "오늘 2시 사이렌, '여기' 지나는 차 갓길에 세우세요"
- "기저귀 교환대서 꽈당, 아기 낙상사고 주의하세요"
- 당정, 내년 0세 부모급여 70만원→100만원으로 인상
- 악성임대인 310명 떼먹은 돈 1조3천억…상위 10명이 5천억
- 폭우 쏟아지는 처서…수도권 시간당 60mm 강한 비
- 2천만원대 전기차 나온다…'1회 충전 205km' 레이 EV 사전계약
- "치안 최우선 경찰 조직개편…흉기 소지 의심자 과감히 제압"
- 당정 "GTX-A 조기 개통·인천발 KTX 건설, 내년 예산안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