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광화문 직장인 희소식…GFFG '다운타우너 광화문점' 가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줄서서 먹는 도넛 '노티드'와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를 운영하는 GFFG가 서울 광화문 직장인들의 아침식사를 책임진다.
신규 매장 '다운타우너 광화문점'을 오픈하고 브랜드 최초로 모닝 메뉴와 커피를 판매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줄서서 먹는 도넛 '노티드'와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를 운영하는 GFFG가 서울 광화문 직장인들의 아침식사를 책임진다. 신규 매장 '다운타우너 광화문점'을 오픈하고 브랜드 최초로 모닝 메뉴와 커피를 판매하기로 했다.
18일 GFFG는 서울파이낸스센터(SFC몰) 지하 1층 다운타우너 광화문점에서 프리 오프닝 데이(Pre-opening Day)를 열고, 기자들과 인플루언서들을 초대해 시식회를 진행했다. 공식 오픈 날짜는 오는 21일부터다.
2016년 론칭한 다운타우너는 패스트&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 현재 청담동과 한남, 안국, 잠실, 연남, 광교 갤러리아 등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번 광화문점 오픈으로 7개 점포로 늘어난다. 국내 버거 중 최초로 아보카도를 넣은 '아보카도 버거'를 대표 메뉴로 판매 중이다.
다운타우너는 각 지역 특색에 맞는 운영 방식과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있다. 이번 광화문점은 인근 직장인들의 출근 시간대를 고려해 오전 8시부터 일찍 문을 연다. 아침 시간대에는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모닝 메뉴와 커피가 준비된다. 고객 편의를 위해 키오스크도 설치했다.
이번 매장은 약 76평(251㎡) 규모이며, 좌석은 78개다. 인테리어는 그래피티, 스트리트 아트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그래픽 아티스트 그라플렉스(GRAFFLEX)가 참여한 아트웍으로 꾸며졌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관광 도시 서울 중구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를 매장 전면에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프리 오프닝 데이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아보카도 버거'와 '베이컨 치즈버거'를 비롯해 라거 맥주인 '메이크잇라우더', '치킨 플레터' 등이 제공됐다. 특히 광화문 직장인들을 위한 모닝 메뉴인 '햄치즈 프레스'도 함께 맛볼 수 있었다.
아보카도 버거는 소고기 패티와 베이컨, 구운양파 사이의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맛이 이색적으로 느껴졌다. 베이컨 치즈 버거는 바삭한 베이컨과 토마토 등이 들어가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신메뉴인 햄치즈 프레스는 바삭한 빵과 진한 치즈의 맛이 잘 어우러졌으며, 버거 대비 납작한 모양 덕에 먹기 편했다.
다운타우너는 맥주와 어울리는 메뉴로 치킨 플레터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치킨과 오리지널&고구마 프라이즈, 치즈볼로 구성됐다. 현재 추가적인 디너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GFFG 관계자는 "다운타우너는 매장마다 고유의 톤앤매너를 유지하되,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각 지역의 정체성에 맞는 인테리어를 구현하고 있다"며 "이번에 협업을 진행한 그라플렉스와 협업한 아트웍은 매장 인테리어, 제품 등 광화문점 요소요소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광화문점 오픈을 기념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운타우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을 스토리로 공유한 3명을 추첨, 1만원 쿠폰 33장을 증정한다. 현장 이벤트는 오픈 당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일별로 매장에 방문한 선착순 고객 100명에게는 햄버거 세트를 증정한다.
이준범 GFFG 대표는 "다운타우너 광화문점은 아티스트 그라플렉스와 협업한 만큼 일상에서도 갤러리에 방문한 것 같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이 마음 편히 쉬어 가는 '쉼터' 같은 편안한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영기, E컵 자신감 대폭발…발그레한 뺨에 '숨멎'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이종혁 "롤모델은 박해일 선배… 이병헌 감독님 작품 꼭 출연하고파" - 스포츠한국
- 다솜, 빨간색 수영복도 아찔하게…CG 같은 각선미 - 스포츠한국
- ‘11연승’ 무용지물… 두산, 또다시 ‘5할 기로’에 섰다 - 스포츠한국
- 성소, 깜짝 놀랄 글래머 몸매… 수영장서 비키니 패션 선보여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아찔 비키니+레깅스 입고 엉덩이 실룩…'울라춤' 영상 공개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박살나도 도전…예상 깨고픈 욕심 있죠" - 스포츠한국
- 표예진, 귀여운 비주얼에 반전 몸매…과감한 일상룩 - 스포츠한국
- 변신의 귀재… 이태양, 이번엔 선발승까지 올렸다[스한 이슈人] - 스포츠한국
- 제시, 초밀착 전신 보디슈트에 구멍이 '숭숭'…입으나 마나한 파격 노출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