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말고 같이가”…맥신·초전도체 관련주 동반상승[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서로 엇갈려 등락을 반복했던 맥신과 초전도체 관련주가 모처럼 동반 상승하고 있다.
초전도체 관련주도 대부분 동반 상승하고 있다.
그간 초전도체와 맥신 테마주는 개인을 중심으로 주요 투자자가 겹치면서 수급의 쏠림에 따라 한쪽이 오르면 한쪽은 급락하는 장세를 이어왔다.
이날 맥신과 초전도체에 대한 뚜렷한 업데이트 소식이 없는 가운데, 향후 동반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최근 주식시장에서 서로 엇갈려 등락을 반복했던 맥신과 초전도체 관련주가 모처럼 동반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5분 한국거래소에서 맥신 테마주로 묶인 휴비스는 전 거래일 대비 20.43% 오른 1만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인테크와 코닉오토메이션은 각각 14.93%, 11.44% 상승하고 있다. 태경산업(10.12%)과 경동인베스트(7.72%)도 급등 중이다.
초전도체 관련주도 대부분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성델타테크는 9.16% 급등하고 있고 덕성(1.77%), 모비스(1.74%), 국일신동(0.72%), 서원(0.41%)도 강세다.
그간 초전도체와 맥신 테마주는 개인을 중심으로 주요 투자자가 겹치면서 수급의 쏠림에 따라 한쪽이 오르면 한쪽은 급락하는 장세를 이어왔다. 이날 맥신과 초전도체에 대한 뚜렷한 업데이트 소식이 없는 가운데, 향후 동반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초전도체 투자자들은 이달말~다음달 초로 예상되는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youkno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엄마, 서세원 장례식서 쫓겨나? 간 적도 없다"
- '무서워 가겠나'…수저 달라면 1000원 내라는 핫플 술집
- '44세' 이요원, 여대생 딸을 둔 엄마 맞아? ...놀라운 동안 미모
- 펜싱 남현희, 이혼·열애 동시 발표…"평생 함께 할 사람"
- "당근마켓 거래하자"…‘롤렉스’ 빼앗고 폭행한 30대의 최후
- "학폭도 없었고, 자퇴도 철회한다고?"…백강현 "사실 아냐"
- 가슴 만진 감독, 강제 키스한 회장…스페인 女축구팀 잇단 ‘성추문’
- "생후 8일 아기 중고거래합니다"…98만원에 산 아기 300만원에 되팔려
- 서이초 '연필사건' 가해 학부모…경찰 간부-검찰 수사관 부부였다
- [영상]'다 서는데' 질주 BMW 구급차에 '쾅'…1명 사망, 6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