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팔트에 얼굴 댄 고현정, 제대로 증명한 이름값(마스크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크걸' 배우 고현정이 과감한 연기 변신으로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8월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고현정은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이번 작품에서 3번째 김모미를 연기하며 이야기의 마지막을 꽉 채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크걸' 배우 고현정이 과감한 연기 변신으로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8월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고현정은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이번 작품에서 3번째 김모미를 연기하며 이야기의 마지막을 꽉 채웠다.
8월 23일 공개된 비하인드 스틸은 교도소 벽을 오르는 스턴트에 몸을 던지고, 촬영 중간 김용훈 감독과 모니터링에 집중하는 등 열의에 가득한 고현정의 모습을 담고 있다.
고현정은 죄수번호 1047로 불리는 것에 익숙해진 중년의 김모미 역을 맡았다. 교도소의 왕으로 군림한 안은숙의 눈 밖에 나 힘든 수감생활에도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만 어느날 교도소 밖에서 온 편지 한 통에 결국 탈옥을 결심한다.
“하나의 역할을 세 명이 나눠 연기한다는 포인트가 오히려 흥미로웠다”는 고현정은 “30년 넘게 연기를 하다 보니 봐왔던 모습과 표정을 쓰지 않는 데 집중했다. 어떻게 하면 고현정이 아니라 모미로 보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며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열연 뒤 숨은 노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현정은 그간 '모래시계', '선덕여왕', '대물', '여왕의 교실', '디어 마이 프렌즈' 등 셀 수 없는 명작으로 가득한 필모그래피를 쌓아 온 스타다. '마스크걸' 출연 결정은 시청자뿐만 아니라 김용훈 감독에게도 놀라움을 선사했다.
김용훈 감독은 “극 중 아스팔트에 얼굴을 대고 있는 장면도 있고, 스턴트 배우가 해야 할 만한 장면도 있었는데, 과감히 몸을 던지더라”며 “얼굴을 흙이나 피로 뒤덮는 분장을 한 상태로 식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지연 20살 과거 출연작 공개, 자연미인 그대로 놀랍다(무장해제)[결정적장면]
- 전혜진 “♥이선균 장항준 나 그만 팔아먹길, 호랑이 이미지 타격 커” (남남)[EN:인터뷰③]
- 김경진♥전수민, 집 3채 있지만 “15억 모아 목동 입성 꿈” (쩐생연분)[어제TV]
- 강동원, 이 블라우스 어울리는 남자는 나뿐 (천 박사 퇴마 연구소)
- 이국주 “이별 후 男 만나려 17kg 감량→최근 썸남과 캠핑 데이트”(짠당포)[결정적장면]
- 51세 박주미 여대생인 줄, 병아리룩도 완벽 소화
- 이동국 딸들 美 수영장 생일파티, 100달러 든 편지에 입이 떡
- 박보검, 김가연 사위 되나? 딸 손 꼭 잡고 훈훈 투 샷
- 안소희, 팬들 깜짝 놀란 비키니 자태‥복근 공개에 과감 포즈까지
- ‘현아와 결별’ 던, 새로운 여친 줄지어 등장 “활동 중 연애 금지인데”(호휘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