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편파방송 논란 '그것이 알고싶다', 116주만에 화제성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가 116주만에 TV-OTT 비드라마/쇼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22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 펀덱스가 공개한 조사 결과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가 116주만에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가 116주만에 TV-OTT 비드라마/쇼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22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 펀덱스가 공개한 조사 결과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가 116주만에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피프티피프티 사태를 다루면서 크게 이슈가 된 것이다.
지난 19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는 피프티피프티가 소속사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사건에 대해 집중조명했다. 그러나 방송 내용에는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이 독자적으로 상표권 등록을 한 점이나 배후세력으로 지목된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의 학력 이력 위조 등 핵심 쟁점에 대한 내용은 모두 생략된채 멤버들과 부모, 팬들과 일부 외신 기자들의 일방적인 주장만 담겨 '편파방송'이란 지적이 일었다. 더욱이 카지노 테이블과 칩 등을 이용해 K팝 산업을 '도박판'에 비유해 업계의 공분을 샀다.
한편 2위는 걸그룹 트와이스의 지효가 출연한 MBC의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3위는 채널A의 '하트시그널 시즌4'가, 4위는 Mnet의 '퀸덤퍼즐'이 그리고 5위에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올랐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JTBC의 '최강야구', ENA/SBS Plus의 '나는 SOLO', JTBC의 '아는 형님',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 시즌4', SBS의 '런닝맨' 순으로 기록되었다.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지효가 차지했다. 2위는 김지영(하트시그널 시즌4)이, 3위는 이다희(SNL코리아 시즌4), 4위는 김희선(유 퀴즈 온 더 블럭), 5위는 미주(놀면 뭐하니?)가 차지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신민규(하트시그널 시즌4), 유재석(놀면 뭐하니?), 주우재(놀면 뭐하니?), 박나래(나 혼자 산다), 심형탁(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순이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이 8월 22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8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