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운용,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자산운용사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백남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보보호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디셈버앤컴퍼니가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춘 경쟁력 있는 기업임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장 신뢰받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자산운용사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는 ISMS 의무 인증 기업이 아니지만, 기업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는 설명이다. 국내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최초로 지난해 글로벌 지불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인 ‘PCI-DSS(지불카드보안표준)’ 최상위 등급 기준을 획득하고 올해 2년 연속 통과했다.
백남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보보호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디셈버앤컴퍼니가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춘 경쟁력 있는 기업임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장 신뢰받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투자 엔진 ‘아이작(ISAAC)’과 운용 플랫폼 ‘프레퍼스(PREFACE)’를 통해 2019년 4월 국내 최초 AI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핀트’를 선보이며 고액자산가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투자일임 서비스의 대중화를 선도해왔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후원금 서이초 위해 써주길”
- “직업 없다고 무시”…처가 유리 깨고 들어가 장인 찌른 20대
- “엄마 잠들자 갑자기 ‘흉기’ 꺼내더니”…아빠 제지한 아들
- "'토막살인범'의 얼굴을 공개합니다" [그해 오늘]
- “조민 좀 자중했으면…과유불급” 지지자들도 쓴소리
- “직업 없다고 무시”…처가 유리 깨고 들어가 장인 찌른 20대
- 기상관측장비 '스파이칩' 발견 아냐..'윈도우 XP' 악성코드
- "아이폰15 프로맥스 출시 지연?…부품株 영향 제한적"
-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 이혼…“평생 함께할 사람 만났다” 열애 고백도
- ‘토트넘 캡틴’ 손흥민, 알리 만났다... “언제든 돕고 곁에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