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플래폼시티 호재 갖춘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관심

유오상 2023. 8. 23. 0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최근 규제 완화와 대형 개발 호재로 수도권에서 빠르게 반등하고 있는 용인특례시 중심에 들어선다.

내년 4월 입주 예정 시점에 맞춰 GTX-A 용인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기흥구 보정동 일대에 판교 테크노밸리 4배 규모인 약 273만㎡에 사업비 6조원을 들여 조성하는 첨단자족도시 '용인 플랫폼시티'가 아파트가 인접해 있다.

최근에는 토지 보상률이 70%를 넘으면서 용인 플랫폼시티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르는 분양가…해답은 입지, 브랜드, 미래가치 앞세운 대장아파트
내년 입주 때 GTX-A 용인역 개통, 플랫폼시티 가속화 등 개발호재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최근 규제 완화와 대형 개발 호재로 수도권에서 빠르게 반등하고 있는 용인특례시 중심에 들어선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용인역, 분당선 구성역을 중심으로 수도권 남부의 핵심 거점이 될 첨단자족도시 ‘용인 플랫폼시티’와 최근 삼성전자가 300조원을 투자해 조성될 600여만㎡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등이 가까운 단지다.

완판을 앞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모델하우스 개관 후 얼마 되지 않아 전용 84B, 59타입, 테라스 타입은 완판됐다. 일부 남은 가구를 계약금 정액제로 분양 중이다. 전용 74타입은 4000만원, 84타입은 5000만원으로 계약이 가능하다.

지난해 이후 건자잿값과 인건비 상승으로 공사비가 급등하면서 “지금이 신축 아파트를 가장 싼 값에 분양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인식이 확산하며 수요가 몰리고 있다.
용인, 광교, 판교 일대의 실거래가가 바닥을 찍고 거래가가 상승하는 등 부동산 시장이 반등하고 있다.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경색, 공사비 지속 상승 등으로 작년 대비 신규사업지 인허가가 대폭 감소하고 있어 구축 및 신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대형 개발 호재가 속속 가시화하는 게 장점이다. 내년 4월 입주 예정 시점에 맞춰 GTX-A 용인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기흥구 보정동 일대에 판교 테크노밸리 4배 규모인 약 273만㎡에 사업비 6조원을 들여 조성하는 첨단자족도시 ‘용인 플랫폼시티’가 아파트가 인접해 있다. 최근에는 토지 보상률이 70%를 넘으면서 용인 플랫폼시티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다.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 이후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는 있다. 후분양인 이 단지는 계약자의 우려를 덜어주고 있다. 기둥과 슬래브 사이에 전단파괴를 저항하기 위해 설치하는 드롭 패널로 보강해 구조안정성을 확보한 구조시스템(플랫슬래브)을 적용했다.

또 수영장, 펜션형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약 5000㎡의 럭셔리 부대시설과 파격적인 무상 제공 품목(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붙박이장, 현관 중문, 하이브리드 전기오븐, 인덕션)은 업계에서는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규제지역 해제로 오는 11월 이후 전매도 가능하다.
유오상 기자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