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데이팅 앱의 등장…궁합점수로 인연 찾아주는 데이팅 앱 ‘궁합팅’

기자 2023. 8. 23. 0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생활양식은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다. 가령 과거에는 직접 마트에 장을 보러 가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집에서 필요한 식재료를 주문하고, 그 자리에서 결제해 하루만에 배송 받거나, 직접 처리해야 하는 민원처리를 핸드폰으로 손쉽게 해결한다.

그렇다면 연애는 어떨까? 다양한 플랫폼들의 등장으로 인해 연애의 방식 또한 다양해졌다. 그 중 데이팅 앱을 통한 연애도 주변에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는데, 2021년에 개봉한 손석구 전종서 주연 영화 ‘연애빠진 로맨스’에서도 ‘오작교미’라는 데이팅 어플을 통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요즘 자신만의 인연을 찾는 사람들은 어플을 통한 만남에 대해서도 과거에 비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인식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맞춰 다양한 데이팅 어플의 등장도 이같은 변화의 흐름에 한몫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주 궁합점수를 바탕으로 상대를 매칭해주는 데이팅 어플인 스타지오 소프트의 ‘궁합팅’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궁합팅’은 매일 한 명 새로운 사람을 무료로 매칭해 주는 데이팅 앱이다. 특이한 점은 매일 자신과 사주 궁합상 잘 맞는 상대 한 명을 선별해 매칭해 준다. 점수로 보여지는 궁합은 이른바 ‘궁합점수’로 1점부터 100점까지 나와 맞는 상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육십갑자를 바탕으로 한 ‘궁BTI’로 나만의 부캐를 가져 볼 수 있는 것도 재미요소다.

또한 내 근처 탭을 통해 근처에서 100점 궁합을 찾아 볼 수 있다. 가볍게 동네친구도 만들면서 동시에 인연까지 찾아갈 수 있는 일석이조인 셈이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