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붉은사막 플레이 영상 공개에 기대감 ↑…목표가↑-키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23일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기대작 붉은사막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유저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냈다며 향후 이에 기반해 기업가치(밸류에이션) 상향 여지가 열려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상기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붉은사막의 누적 판매고 1000만장 기준으로 초기 분기 패키지 판매분을 2024년 2분기 기준 기존 40% 비중에서 50% 비중으로 상향하여 내년 이익 추정치를 상향한 결과로 제시한다"며 "현재 상황은 동 게임의유저 기반 피드백이 지속 우상향할 여지를 일부만 반영한 결과로 이후 대중적 유저의 긍정적 피드백 확산시 이에 기반한 밸류에이션 상향 여지가 열려 있다고 정의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키움증권은 23일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기대작 붉은사막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유저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냈다며 향후 이에 기반해 기업가치(밸류에이션) 상향 여지가 열려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붉은사막을 바탕으로 펄어비스의 기업가치가 정상 가치로 복귀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8만원에서 9만3000원으로 상향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5만4000원이다.
2년 8개월 동안 기다림이 보상받을 영상 공개로 총평했다는 것이 김 연구원의 설명이다. 또한, 3분의 짧은 인게임 영상에서 개발자가 보여주고자 하는 모든 요소를 공개하면서 인게임의 분절성이 보여졌지만, 이는 향후 연속적인 인게임 영상 공개 등으로 유저들에게 보다 명확한 방향성과 추가 서프라이즈 트리거를 부여해 줄 것으로 평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상기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붉은사막의 누적 판매고 1000만장 기준으로 초기 분기 패키지 판매분을 2024년 2분기 기준 기존 40% 비중에서 50% 비중으로 상향하여 내년 이익 추정치를 상향한 결과로 제시한다”며 “현재 상황은 동 게임의유저 기반 피드백이 지속 우상향할 여지를 일부만 반영한 결과로 이후 대중적 유저의 긍정적 피드백 확산시 이에 기반한 밸류에이션 상향 여지가 열려 있다고 정의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펄어비스가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 온 신작 퀄리티에 대한 검증이 완료되면서 이에 따른 동사 매니지먼트 신뢰도와 게임에 대한 진정성이 모두 명확한 신뢰 수준을 확보했다는 것이 김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펄어비스의 차세대 자체 엔진 경쟁력도 인정받았기에 이에 따른 언리얼엔진, 유니티 등 주요 상용화 엔진 기반 가치에서 창출되는 밸류에이션의 일부분을 동사가 귀속 받는 사안 역시 자연스러운 결과”라며 “도깨비 이외 플랜 8 등 후속 지적재산(IP) 기반 멀티 게임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수 있는 사안을 투자자들은 견고하게 받아들일 필요성도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없다"에도 불나방 투자에 '맥신' 삼일천하…투자자들 어디로
- “직업 없다고 무시”…처가 유리 깨고 들어가 장인 찌른 20대
- 여교사와 ‘내밀한 관계’...이별통보에 돌변한 제자 징역형
- "'토막살인범'의 얼굴을 공개합니다" [그해 오늘]
- “조민 좀 자중했으면…과유불급” 지지자들도 쓴소리
- “직업 없다고 무시”…처가 유리 깨고 들어가 장인 찌른 20대
- 기상관측장비 '스파이칩' 발견 아냐..'윈도우 XP' 악성코드
- '잠' 정유미 "홍상수 작품 함께한 이선균, 10년 만에 봐도 안 어색"[인터뷰]②
-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 이혼…“평생 함께할 사람 만났다” 열애 고백도
- ‘토트넘 캡틴’ 손흥민, 알리 만났다... “언제든 돕고 곁에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