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스웨디시 프리미엄에 실용 더한 전기SUV 'EX30' 출시 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자동차시장에 매력적인 수입 신차가 쏟아졌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차세대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 'EX30'을 소개할 계획이다.
EX30은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국내 자동차시장에 매력적인 수입 신차가 쏟아졌다. 외모는 멋있고 기능은 똑똑한데 성능까지 날렵해 골라 타는 재미가 쏠쏠하다. 최근 출시된 수입 신차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와 세단·해치백·SUV 등 라인업도 다양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도 넓어졌다.
▶기사 게재 순서
①아우디 전동화 철학 담아냈다... 하반기 'Q4 e트론'에 기대감
②볼보자동차, 스웨디시 프리미엄에 실용 더한 전기SUV 'EX30'
③랜드로버, 'PHEV' 라인업 투입으로 매력 더한다
④눈길 가는 럭셔리, 역동적인 터보엔진… 포드의 존재감
⑤독보적인 존재감, 혼다 SUV의 완성 '올 뉴 파일럿'
볼보자동차는 프리미엄 전기 라인업을 공개하고 있다. 플래그십 모델은 'EX90'이며 반대로 엔트리 라인업은 'EX30'이다. 두 차종 모두 글로벌 공개돼 국내 출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차세대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 'EX30'을 소개할 계획이다.
EX30은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이다. 빠르게 성장하는 전세계 전기화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했다.
볼보자동차는 EX30이 사람들의 삶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즐겁게 만드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에서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한다. 전체 생산 및 제품 수명 주기에 대한 탄소 배출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모든 소재까지도 엄선해 볼보의 모델 중 가장 낮은 CO2 배출량을 달성한 것도 중요한 포인트.
대시보드 전체 폭에 맞춘 사운드바와 스마트 수납 기능도 주목할 요소다. 자동차 디자인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부분이다. 가정용 오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EX30의 사운드바는 일반적으로 도어에 위치하는 여러 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스마트 디자인의 대표적인 예다. 작은 차체임에도 상위 모델을 탑승한 것과 같은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글러브박스는 일반적으로 조수석에 설치되지만 센터 스크린 아래로 옮겼다. 센터 콘솔에는 필요에 따라 음료나 스마트폰 등을 보관하는 용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슬라이딩 시스템을 도입했다.
EX30은 경제성과 주행거리, 성능 등 운전자의 필요에 맞춘 3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고를 수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도시에서 보내거나 더 짧은 거리를 이용한다면 후륜구동 기반 LFP(리튬 인산철) 배터리와 싱글 모터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1회 충전 시 최대 344km(WLTP 기준)의 주행가능거리를 갖췄다.
후륜구동 기반의 싱글 모터와 NMC 배터리 구성은 1회 충전 시 최대 48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트윈 모터, 사륜구동을 조합하면 최고출력 428마력(315kW),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에 3.6초가 걸리는 성능을 즐길 수 있다.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의 국내 출시는 내년으로 예고됐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이 지킨 그라운드… 잼버리 콘서트, 잔디 훼손 어쩌나 - 머니S
- "진짜 부자처럼"… 은은하게 과시하는 '올드머니룩' 뜬다 - 머니S
- "강남에 건물있어요"… '36세' 장근석, 결혼 발표를? - 머니S
- 사야♥심형탁 日결혼식… 맹세의 키스+오열 '감동' - 머니S
- "너무 잘 어울려"… 임윤아♥이준호, 설레는 웨딩투샷 美쳤네 - 머니S
- 신세계 신화, '인플루언서' 용진이형의 도전 - 머니S
- 나영석PD "방송위기였는데"… 박서준 인성 어떻길래? - 머니S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때문에 월 이자만 15억원… "100억대 소송 예고" - 머니S
- "나이 들면서 쌍꺼풀 생겨"… 한효주, 성형 의혹 왜 나왔나 - 머니S
- "심각한 상황 아냐"… '활동중단' 이찬원, 얼마나 다친거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