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초등생 온라인 코딩 강의 ‘띵동코딩’···‘2023 코딩 교육 온라인 설명회’ 개최
팀스파르타가 코딩 교육 필수 시대에 초등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연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의 초등생 온라인 코딩 강의 ‘띵동코딩’에서 오는 24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미래 코딩 교육 전략 로드맵과 교육 트렌드를 주제로 한 ‘2023 코딩 교육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띵동코딩’은 2025년 시행되는 초중고교 코딩 교육 의무화에 앞서, 미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코딩 교육 전략과 방향성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기획했다. 코딩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 시점에서 보다 자녀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전략 수립에 띵동코딩이 힘을 보태겠다는 의도다.
팀스파르타는 그 동안 ‘스파르타코딩클럽’, ‘항해99’ 등 다양한 성인 코딩 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온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 핵심 인재들을 보유한 기업인만큼 이를 바탕으로 초⋅중등 코딩 교육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초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이선호)’, 전 삼성SW아카데미 총괄을 역임한 최지웅 강사 등 화려한 연사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1부에서는 엑소쌤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 전략 수립을 위해 코딩 교육의 현주소와 필요성, 트렌드에 대해 살피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2부에서는 전 삼성SW아카데미 총괄을 역임한 최지웅 강사가 진학/진로 목표부터 성향, 학업 성취도, 코딩 기본기 유무 등 학습 조건에 따른 자녀 교육 로드맵 수립을 위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3부는 ‘띵동코딩’의 교육 전문 매니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해 학부모들의 고민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시킬 계획이다.
설명회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띵동코딩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아이들의 디지털 교육 확대 분위기 속에서 맞춤형 코딩 교육 전략을 통해 자녀의 잠재된 IT 역량을 육성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팀스파르타는 성인 뿐만 아니라 디지털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청소년 대상 코딩 교육에도 보다 쉽고, 핵심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팀스파르타는 오는 9월 3일까지 초등학생 코딩 교육 강의 ‘띵동코딩’ 3기를 모집한다. 100%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되며 코딩의 기본기를 학습하는 파이썬 기초 문법을 6주간, 매주 1시간씩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강의는 다양한 실습 프로젝트는 물론, 튜터의 일대일 맞춤 코칭, 나만의 코딩 프로젝트 발표 등 초등생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