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2023 LCK CL 서머' 정상…통산 2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22일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3 LCL 챌린저스 리그(2023 LCK CL) 서머'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진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그대로 진격하여 경기를 끝내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우승을 차지한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에는 트로피와 우승 상금 3500만 원이 수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플러스 기아 맞아 3-2 접전 끝 우승
'vital' 하인성은 결승전 MVP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22일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3 LCL 챌린저스 리그(2023 LCK CL) 서머' 우승을 차지했다. 통산 2회 우승이다.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며 기적적으로 2위를 차지해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에 성공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는 DRX에 승리해 3라운드 승자조로 진출했다. 정규 시즌보다 더욱 성장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디플러스 기아를 잡고 결승에 선착했다.
결승전은 정규 시즌 1위인 디플러스 기아와 2위인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대결이 성사됐다. 두 팀은 통산 다전제 4번의 대결에서 매치 2대 2를 기록한 만큼 치열한 대결이 예상됐다. 두 팀은 지난해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서머 결승에서 만나 한 번씩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는 디플러스 기아가 20분 한타를 대승하고 빠르게 격차를 벌리면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1세트 POG로는 서포터 'Thumb' 노형준이 선정되면서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줬던 불안한 모습을 극복해냈다. 2세트에서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반격에 성공했다. 상대 노림수를 완벽하게 대응해 15분 한타에서 승리했고, 'Callme' 오지훈의 트리스타나와 'vital' 하인성의 자야가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며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되돌렸다.
3세트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한 걸음 앞서 나갔다. 두 팀은 중반까지 킬을 주고받는 치열한 공방을 보여줬다. 그러다 'HH' 이현호의 렐이 한타에서 대활약을 펼치며,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승기를 잡았다. 이어서 바론 앞 한타에서 대승한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세트 스코어를 2-1로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4세트에서는 디플러스 기아가 다시 균형을 맞췄다. 디플러스 기아는 바론 앞 교전에서 한타를 승리하며 급격하게 차이를 벌렸다. 특히 'Thanatos' 박승규의 아트록스가 파괴적인 모습으로 한타를 승리로 이끌었고, 그대로 상대 넥서스를 파괴했다.
마지막 5세트 역시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다. 두 팀은 중반까지 팽팽한 공방전을 주고받다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18분 교전에서 다수 킬을 획득하며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22분에 펼쳐진 한타에서는 'Sounda' 공인혁의 렐이 그림 같은 스킬 활용을 보여주며 승기를 굳혔다. 이어진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그대로 진격하여 경기를 끝내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결승 MVP는 'vital' 하인성이 받았다. 하인성은 "평소에 POG를 오지훈 선수가 많이 받아서, 내가 MVP가 될 줄은 몰랐다. 마지막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우승을 차지한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에는 트로피와 우승 상금 3500만 원이 수여됐다. 결승 MVP 선정된 'vital' 하인성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추가로 주어졌다. 이번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스플릿은 정규 시즌부터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졌다. 플레이오프와 결승전까지 많은 관중과 함께 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한동훈-김영배 설전…"질문이 이상" vs "답변이 이상" (영상)
- 日, 후쿠시마 오염수 24일 방류 확정…기시다 "신속한 방출 준비"
- 대전 신협 강도 용의자 베트남으로 출국...경찰, 인터폴과 검거나서
- '생후 6일 아기' 98만원에 사서 300만원에 재판매, 2시간 걸렸다
- 더팩트, B★VERSE(비스타버스) 전시회 개최
- 9월 '이재명 영장 청구설'에 민주당, 또 계파 갈등 조짐
- 개미에서 불나방으로…맥신 테마주 달려들자上 초전도체는下
- 연이은 등산로·지하철역 사건…'치안강국' 옛말
- '에루샤'만큼 뜨거운 슈프림…패션업계, 스트릿 브랜드 발굴에 박차
- [단독] 한재림 감독♥이열음, 21살 나이 차 극복하고 열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