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UTD, 베트남 하이퐁FC 상대로 '압승'... AFC 본선 진출 확정
프로축구 인천유나이티드FC가 베트남 하이퐁 FC를 상대로 압승을 거두면서 AFC 챔피언스리그(ACL)의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22일 오후 7시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이퐁FC(베트남)와의 ‘AFC 챔피언스리그(ACL) 2023-24 플레이오프(PO)’ 홈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경기에 앞서 이날 인천유나이티드는 3-5-2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공격수에는 무고사와 천성훈을 전진 배치하고, 중용에는 음포쿠와 이명주, 델브리지, 김동민, 오반석, 김동헌이 출격했다. 이어 마지막 수비수에는 강윤구, 문지환, 정동윤을 배치해 전반전을 이끌었다.
1번째 골은 상대편인 하이퐁FC에서 나왔다. 유리 마무테가 전반 5분만에 측면에서 돌파하면서 슈팅, 선제골에 성공했다.
그러나 인천유나이티드는 이에 지지 않고, 분위기를 끌어올리면서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천성훈이 전반 17분에 치열한 볼다툼 끝에 동점골을 성공시키면서 1-1 무승부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 경기는 미드필더 김도혁과 공격수 제르소를 투입하면서 더욱 역동적인 경기를 펼쳤다. 인천유나이티드는 후반 초반부터 하이퐁 골대 앞에서 위협적인 공격을 선보였다.
후반 23분 코너킥 상황에서 무고사가 헤더를 넣었지만 수비, 이후 세컨볼을 슈팅했지만 골키퍼 머리를 맞고 골라인 밖으로 벗어났다. 이 밖에도 인천유나이티드는 프리킥 기회를 얻기도 했지만 신진호의 크로스가 너무 높게 날아가는 등 추가 득점은 없었다.
후반전도 1-1 무승부로 끝나며, 결국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 전반 10분, 에르난데스가 역전골에 성공하면서 잠시 가라앉았던 분위기를 다시 1번 끌어올렸다. 무고사의 패스를 받은 제르소는 페널티지역 왼쪽을 빠르게 돌파, 이어 골문 앞으로 올린 크로스를 에르난데스가 밀어넣으면서 2-1로 역전했다.
이후 경기장의 흐름을 완전히 장악한 인천유나이티드는 경기를 주도했다. 종료 2분 전 제르소가 골키퍼의 공을 뺏어 빈 골대에 슈팅하면서 경기는 3-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조성환 인천유나이티드 감독은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승리로 보답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 감독은 “다만, 좋은 경기 운영으로 경기를 조금 더 일찍 끝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며 “선수들의 경기에 대한 부담감이나 선제골을 빼앗긴 것 등이 경기가 까다로웠던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기를 통해 선수들에게 많은 경험으로 남을 것이라 예상한다”며 “철저히 준비해서 금요일 리그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역전골을 넣은 제르소 선수는 “시작 전까지 예측을 못했기에 굉장히 어려웠던 경기였다”며 “구단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반면 하이퐁의 주딘응힘 감독은 “강팀인 인천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인 것 같아 만족스럽다”며 “인천에 좋은 선수가 분포해 있고, 특히 하이퐁 선수들이 경기 막판에 실수를 한 것이 이번 경기 결과의 승패를 좌우한 것 같다”고 패배의 이유를 분석했다.
한편, 인천유나이티드는 이번 PO에서 승리함에 따라 오는 24일 오후 5시(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AFC 본사에서 조 추첨식을 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를 토대로 9월부터 ACL 조별 리그를 시작한다.
박귀빈 기자 pgb028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천시, 신림선 과천 연장 요청…“경기남부·서울 서남부 교통흐름 개선”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2024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의원 워크숍’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