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MMA 아시아 선수권 대회 성공적 개최, MMA 급성장? 오는 26일은 로드FC 토너먼트

권보성 2023. 8. 22. 2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일 로드FC 정문홍 회장은 개인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을 통해 제 1회 MMA 아시아 선수권 대회, 굽네 ROAD FC 065에 관한 내용을 전했다.

"MMA 스포츠가 올림픽 종목이나 아시안 게임 종목으로 급성장될 거라고 확신한다."며 "이번 주에는 굽네 ROAD FC 065 대회가 있다. 대한민국의 김수철 선수와 브라질의 아제베두 선수의 매치가 준비돼 있다. (또한 토너먼트 4강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의 난딘에르덴 선수 한국 이름은 '김인성'이다. 그리고 문제훈 선수의 은퇴 경기가 양지용 선수와 준비돼 있다."고 정문홍 회장은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로드FC 정문홍 회장은 개인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을 통해 제 1회 MMA 아시아 선수권 대회, 굽네 ROAD FC 065에 관한 내용을 전했다.


아시아MMA연맹이 주최하고 태국MMA연맹이 주관하는 제 1회 MMA 아시아 선수권 대회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태국 방콕 톤부리 대학교에서 열렸다.

아시안게임을 주관하는 OCA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의 직속 기관인 아시아MMA 연맹이 주최하고, 태국 MMA 연맹이 주관한 첫 국제대회다.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아시아MMA연맹에 인증받은 연맹인 대한MMA연맹(회장 정문홍)이 지난 11일 심판단, 16일 선수단을 파견하며 대회 일정을 소화했다.


먼저 현지에 도착한 대한민국 심판단은 일주일간의 심판 교육을 이수한 뒤 참가한 4명(김성태, 양서우, 박준용, 전욱진) 모두 정식 국제 심판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그중 김성태 심판은 심판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고, 심판단은 전체 1위의 성적을 거두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 선수단은 은메달 한 개와 동메달 네 개를 획득했다. 은메달 한 개는 로드FC의 고등학생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훅’에서 활약한 진성훈 선수가 획득했다.”며 “(진성훈 선수는) 틱장애를 갖고 있다. 틱장애를 언급해도 되는지 개인적으로 계속 물어봤다. 그런데 ‘이런 것들이 더 알려져서 틱장애가 있는 다른 분들도 본인처럼 자신 있게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마음에서 얼마든지 알려져도 된다’고 얘기했다.”라고 정문홍 회장은 말했다.


선수단은 김금천 감독을 필두로 ▲ 박한빈 (여자 –60kg), ▲ 이상균 (남자 –71kg), ▲ 천승무 (남자 –61kg), ▲ 김하준 (남자 –61kg), ▲ 손진호 (남자 –71kg, 플레잉 코치), ▲ 진성훈 (남자 –77kg), ▲ 배동현 (남자 –120kg), ▲ 최은석 (스파링 파트너)으로 구성돼, 대회 일정을 소화했다.

선수단 역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박한빈이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고, 진성훈이 2위로 은메달, 손진호와 이상균, 배동현, 김하준은 3위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팀 종합 3위에 랭크됐다.


선수단 함께한 정문홍 회장은 각 나라의 회장들과 친분을 과시, 선수단이 편안히 시합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아시아MMA연맹 회장 고든 탕과 태국MMA연맹 아길레스 부회장과의 관계가 돈독해 내년 2월 태국 톤부리에서 열리게 될 실내 무도 아시안 게임에도 많은 선수들과 심판들을 파견하기로 약속했다.


“MMA 스포츠가 올림픽 종목이나 아시안 게임 종목으로 급성장될 거라고 확신한다.”며 “이번 주에는 굽네 ROAD FC 065 대회가 있다. 대한민국의 김수철 선수와 브라질의 아제베두 선수의 매치가 준비돼 있다. (또한 토너먼트 4강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의 난딘에르덴 선수 한국 이름은 ‘김인성’이다. 그리고 문제훈 선수의 은퇴 경기가 양지용 선수와 준비돼 있다.”고 정문홍 회장은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한편 굽네 ROAD FC 065는 오후 1시부터 스포티비에서 TV 생중계를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는 다음스포츠, 카카오TV,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 된다.


[ROAD FC 권보성]

[굽네 ROAD FC 065 / 8월 26일 13:00 안양 실내체육관]
[-63kg 밴텀급 토너먼트 4강전 김수철 VS 브루노 아제베두]
[-63kg 밴텀급 토너먼트 리저브 매치 문제훈 VS 양지용]
[-70kg 라이트급 토너먼트 4강전 난딘에르덴 VS 데바나 슈타로]
[-63kg 밴텀급 토너먼트 4강전 라자발 셰이둘라예프 VS 하라구치 아키라]
[-70kg 라이트급 토너먼트 4강전 아르투르 솔로비예프 VS 맥스 더 바디]
[-70kg 라이트급 토너먼트 리저브 매치 신동국 VS 한상권]
[무제한급 오일학 VS 세키노 타이세이]
[-87kg 계약체중 정승호 VS 김영훈]
[-63kg 밴텀급 한윤수 VS 손재민]
[-57kg 플라이급 장찬우 VS 정재복]
[-66kg 계약체중 이선주 VS 이신우]
[-70kg 라이트급 권민우 VS 한우영]

[굽네 ROAD FC 066 / 10월 원주]

ⓒ 'New Wave MMA' ROAD FC(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