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잡아라” 워터밤으로 무더위 날리고, 오이스터 바 열고… [연중기획-K브랜드 리포트]

정재영 2023. 8. 22. 2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기존에 낡은 리조트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로 고객 세대교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속초시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워터밤을 설악 쏘라노에 유치했다.

이번 워터밤 속초 개최는 MZ세대에 화제가 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유치, 고용 유발 효과 등 지역에 약 100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준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낡은 리조트 이미지 탈피 젊은층 공략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기존에 낡은 리조트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로 고객 세대교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미국 등에서 진행한 여러 설문조사에서 MZ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여행·관광에 지출하는 비용이 큰 것으로 나타난 것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워터밤 속초
먼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속초시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워터밤을 설악 쏘라노에 유치했다. 워터밤은 가수와 관객이 팀을 이뤄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기는 국내 대표 여름축제다. 워터밤이 인구 10만명 이하 도시에서 개최되는 건 처음으로 박재범, 제시 등이 19일 워터밤 속초 무대에 섰다. 이번 워터밤 속초 개최는 MZ세대에 화제가 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유치, 고용 유발 효과 등 지역에 약 100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준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젊은 층 공략에 주력하고 있는 더 플라자는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오이스터 바 문을 열었다. 재료는 전국 산지에서 당일 수급하는 삼배체굴을 사용한다. 굴 외에 싱코 호타스 하몽 플래터, 문어 카르파초 등 약 20종의 요리도 판매한다. 호텔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은 5만원대 가성비 와인부터 50만원대 프리미엄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더 플라자 오이스터 바 삼배체굴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한 것을 반영해 한화리조트 제주와 평창은 펫 객실과 야외 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다. ‘멍패커룸’은 반려견 맞춤 공간으로 슬라이드와 전용 침대, 배변 패드, 털 제거 테이프, 친환경 전용 식기 및 타월 등이 갖춰져 있다. ‘멍패커런’은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120평의 야외 놀이터다. 식수대가 설치돼 있고 호수 산책로와 가까워 함께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한화리조트 평창은 캠핑 체험장에 조성된 캠핑 텐트 바비큐와 리조트 내 한우점도 반려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캐릭터룸을 갖추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화리조트 경주, 거제 벨버디어, 설악 쏘라노 등에서 뽀로로 객실을 마련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화리조트는 추후 MZ세대 사이에서 열풍인 ‘잔망루피’를 활용한 캐릭터 객실을 마티에 오시리아 호텔에 오픈할 예정이다.

정재영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