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드부시, 아마존 '최고의 아이디어 리스트'에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웨드부시는 아마존닷컴(AMZN)을 최고의 아이디어 종목 리스트에 추가했다.
2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웨드부시는 아마존의 핵심 사업 부문인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이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최고의 아이디어 리스트에 추가했다.
아마존은 미국내에서만 2019년 대비 4배 많은 당일 주문 혹은 익일 주문 처리가 가능해졌다고 웨드부시는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시경제 역풍의 영향이 이제 전환점 맞아"
웨드부시는 아마존닷컴(AMZN)을 최고의 아이디어 종목 리스트에 추가했다.
2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웨드부시는 아마존의 핵심 사업 부문인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이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최고의 아이디어 리스트에 추가했다.
웨드부시는 거시 경제적 역풍의 영향으로 전자상거래 둔화와 마진 압박이 발생하면서 아마존에 대한 과소평가가 발생했으나 이제 의미있는 전환점을 맞았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미국내에서만 2019년 대비 4배 많은 당일 주문 혹은 익일 주문 처리가 가능해졌다고 웨드부시는 지적했다. 이는 업계 최고의 주문 처리 인프라로 다른 회사가 따라가기 힘든 위치라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아마존 웹서비스의 성장으로 디지털 광고 배경이 강화되고 있으며 회사의 고마진 광고 비즈니스도 2024년에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아마존을 커버하는 분석가 55명 가운데 적극 매수는 17명, 매수는 35명이며 중립은 3명에 불과하고 그 이하 투자 등급은 전혀 없다.
분석가들의 평균 목표 주가는 169.08달러로 현재가격보다 26.92% 상승 여력이 있다.
아마존은 올들어 60% 상승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두가 좋아한 실업률 급등…그런데 왜 금리 뛰었나?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 뉴욕증시, 8월 고용지표 발표에 혼조…다우 0.33% 상승 [뉴욕증시 브리핑]
- 천천히 식어가는 미국 노동시장…금리 동결 가능성 상승 [나수지의 미나리]
- UBS "브로드컴, AI군비경쟁의 수혜…목표가 925달러"
- "효과없는 부양책"에 실망…한달새 中증시서 16조 빠져나갔다
- '파격 전신 문신' 나나 "조용히 지우고 있다" 이유는? [건강!톡]
- "요즘 워낙 핫해요"…인증샷 필수 코스 입소문에 美서도 '대박' [연계소문]
- 신문지로 싼 사체가 겹겹이…'강아지 지옥'에서 1400마리 구조
- 암울했던 여름 극장가, 이번 추석에는 다를까요 [김소연의 엔터비즈]
- '어어! 쾅쾅쾅'…40대 벤츠男, 한밤 중 '공포의 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