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차츰 전국 비…국지성 호우 주의
2023. 8. 22. 20:04
현재 서울을 비롯한 서쪽지역에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밤이 깊어갈수록 비구름은 내륙 깊숙이 들어오면서, 내일이면 비가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이 비는 목요일을 지나 금요일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이번 비는 강하고 양도 많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150mm 이상의 큰 비가 예상됩니다. 호남해안을 따라서도 120mm 이상, 충청과 호남내륙에도 30~80mm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특히 내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시간당 최대 60mm 달하는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해안과 제주에는 초속 15m 이상의 강풍이 불어 들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무더위의 기세는 한풀 꺾이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이 27도, 대전 30도로 오늘보다 4도가량 낮겠습니다.
반면 비의 양이 적은 영남지역은 대구 33도 등으로 여전히 무덥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주말에는 다시 더워지면서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MBN날씨 #MBN뉴스7 #기상캐스터 #비 #무더위 #처서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34만 톤 어떻게 바다로?…″4~5년 후 우리 바다 유입″
- [단독] 날리자마자 추락한 육군 드론…″중국산이 국산 둔갑″
- BTS 정국 반박…신곡 ‘Seven’ 표절 논란에 `일방적 주장일 뿐`(공식)
- 권익위 ″남영진 전 KBS 이사장, 35회 청탁금지법 위반″…검찰 통보
- ″노출 심한 옷이 성범죄 원인″…왜곡된 통념 여전
- [단독] 열차 내 귀중품 '슬쩍' 포착…″CCTV가 다 보고 있어요″
- '서울과고 자퇴' 백강현 60대 부친 ″생계 어려워 유튜브 계속″
- ″노사연 부친은 마산 민간인 학살 주도자″…SNS 폭로글 확산
- ″관악구에 '여성안심귀갓길' 없앴다″…21세 구의원에 사퇴 여론도
- 검찰, 이재명 대표 '제3자뇌물죄'로 입건…쌍방울 대북송금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