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광주노동청, 샤니공장 2곳 점검…‘18건 시정 지시’ 외

KBS 지역국 2023. 8. 22. 20: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샤니 제빵공장에서 끼임 사망 사고 등이 잇따르자 광주고용노동청이 광주 소재 샤니 제빵공장 2곳에 대해서도 특별 점검을 벌였습니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지난 16일과 17일 광주 장덕동 소재 호남샤니 공장과 광주 양산지점에서 위험성 평가 특화 점검을 한 결과, 안전 위반 사항 18건을 적발해 시정 지시를 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 9건은 개선을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주시교육청, 2024 수능 응시원서 24일부터 접수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4 수능시험' 원서접수를 시교육청과 각 고등학교와 특수학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광주 지역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은 출신 고교, 타시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시교육청에서 원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함평모악산 꽃무릇축제 다음 달 15~17일 개최

함평 모악산 꽃무릇 축제가 다음 달 15일부터 17일까지 함평 해보면 용천사 꽃무릇 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꽃무릇 붉은 물결 함평에 깃들다’라는 주제로, 인생샷 사진 투어, 웨딩 포토존, 숲 나들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함평 알루미늄 공장 화재 18일 만에 꺼져

지난 5일 함평의 한 알루미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알루미늄 6백 톤을 태워 소방 추산 8천만 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18일 만에 마무리됐습니다.

함평소방서는 한 번 불이 붙으면 잘 꺼지지 않고 물에 닿으면 불이 강해지는 알루미늄 소재의 특징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