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행정안전부 차관에 고기동 세종시 행정부시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임 행정안전부 차관에 고기동 세종시 행정부시장이,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이한경 재난관리실장이 내정됐다.
1971년 대구 출신인 고기동 신임 차관은 경기 수원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 메디슨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와 연세대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신임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964년 경기 안양 출신으로, 안양 신성고와 서울대 중문과를 졸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임 행정안전부 차관에 고기동 세종시 행정부시장이,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이한경 재난관리실장이 내정됐다.
1971년 대구 출신인 고기동 신임 차관은 경기 수원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 메디슨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와 연세대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등고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2019년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관과 정부혁신기획관, 인사기획관 등을 지냈다. 세종시 기획조정실장과 행정부시장을 역임하며 지방행정경험을 쌓기도 했다.
신임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964년 경기 안양 출신으로, 안양 신성고와 서울대 중문과를 졸업했다. 1996년 지방행정고시 1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행안부 안전관리정책관과 사회재난대응정책관, 재난협력실장, 지난해 7월부터는 재난관리실장을 지냈다. 근무 당시 이태원 참사와 태풍과 집중 호우 등 각종 재난 현안을 다뤘다.
김재현 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년간 중국 배불린 '부동산 잔치'는 끝났다..."시진핑이 자초한 것"
- '펜싱 국대 출신' 남현희, 이혼 발표 "말 못할 어려움 있었다"
- 제트스키 타고 中서 밀입국 황당? "국내서도 짜장면 먹으러 수십㎞ 간다"
- 서동주, 故 서세원 사망 심경고백...눈물 흘린 이유는?
- 항의글 4000여 개, 연예단체들 성명... 피프티 다룬 '그알' 사면초가
- 손연재 임신 고백, "딸 낳으면 리듬체조 시키고 싶진 않아"
- [단독] 난방비 30만원 받아 19만원 지원... 춥다고 아우성인데 정부 1200억 남겨
- [르포] "총리한테 질문 있는데요?" 윤석열 정부엔 없는 직접 소통, 독일은 누렸다
- 올여름 휴가철 유럽은 ‘미친 바가지’ 전쟁 중
- "쾌적한데 소요시간이"… 골드라인 대신 버스 탄 김포시민들 '반신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