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바티칸 성베드로 광장에 삼성전자 초대형 전광판 설치 外

장우선 2023. 8. 22. 17: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바티칸 성베드로 광장에 삼성전자 초대형 전광판 설치

매년 수백만 명이 방문하는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 삼성전자의 초대형 전광판이 설치됩니다.

2007년 설치된 일본 파나소닉 전광판이 16년 만에 철거된 뒤, 새로 들어서는 것으로 일본산을 대체하는 점에서 상징적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됩니다.

삼성전자는 옥외 전광판뿐만 아니라 음향기기도 함께 공급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으로 의약품주머니 만들어 기부

대한항공이 운항·객실승무원이 반납한 헌 유니폼을 활용해 500개의 의약품 주머니를 만들어 서울 강서노인종합복지관과 인천 용유초등학교에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약품 주머니에 든 구급 의약품은 임직원들이 기부금으로 구매했으며 해열진통제, 감기약 등 6종의 의약품이 담겼습니다.

▶ 한미약품 "개발 중 면역항암제, 다국가 임상1상 연내 착수"

한미약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과 공동 개발 중인 면역항암제의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측은 이번 신약이 하나의 항체가 서로 다른 두 개 표적에 동시에 결합하게 하는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면역 항암치료와 표적 항암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연내 한국과 미국에서도 동시에 임상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 무신사 어스, 매출액 1% 환경 보호 위해 기부

패션플랫폼 무신사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전문관 '무신사 어스'가 환경 보호를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동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하반기부터 매출액 1%를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과 국내 환경단체에 기부하며, 서울환경연합 등과 연계해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 포티투닷, 차량 사이버보안 국제인증 획득…"경쟁력 강화"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 포티투닷이 국제표준 기반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전환의 모든 과정에 국제적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적용해 사이버 위협에 선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대한항공 #한미약품 #무신사 #포티투닷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