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 위한 클래식 공연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는 최근 왕림 이팝 아트홀에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특별한 우리들의 시간' 클래식 공연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드림 월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주관으로 열린 공연은 문화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클래식 공연 관람과 작곡가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됐으며, 장애인부모회가 함께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최근 왕림 이팝 아트홀에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특별한 우리들의 시간’ 클래식 공연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이 팝팝 데이’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드림 월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주관으로 열린 공연은 문화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클래식 공연 관람과 작곡가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됐으며, 장애인부모회가 함께 했다.
장명근 지휘자가 이끈 드림 월드 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인생은 아름다워’, ‘파란 마음 하얀 마음’ 등 10곡을 연주해 아트홀을 가득 채운 100여 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 관객들에게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선사했다.
◇의왕도시공사 '한 가족 캠프’ 개최
경기 의왕도시공사는 최근 1박2일 일정으로 왕송호수 야영장에서 ‘의왕시 한 가족 캠프’ 행사를 개최한 데 이어 3차(9월15일~16일)·4차(11월3일~4일)가 열리는 가운데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희망 시민은 관내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내 청소년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는 글램핑과 카라반에서의 캠핑문화 체험, 스카이레일 탑승, 조류생태과학관 견학 등이 진행된다.
또 바라산 자연휴양림에서는 도마 제작 체험을 비롯해 바비큐 파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앞서 의왕도시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야영장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