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소형 SUV 시장…트레일블레이저 "정통성·기본기 자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성비 차량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가 SUV 본연에 충실한 주행성능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전륜구동(FWD) 모드와 사륜구동(AWD) 모드를 상시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갖춰 험로에서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즐기면서도 연료 효율이 높은 전륜구동 방식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쟁모델보다 높은 전고…디자인 선택 폭도 넓어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가성비 차량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가 SUV 본연에 충실한 주행성능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전륜구동(FWD) 모드와 사륜구동(AWD) 모드를 상시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갖춰 험로에서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즐기면서도 연료 효율이 높은 전륜구동 방식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하나의 차로 상황에 따라 두 가지 구동방식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동급에서 트레일블레이저에만 탑재됐다.
엔진은 GM의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접목된 최신 터보 엔진이 적용됐다. 1.35L E-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힘을 발휘한다. 중형차에 탑재되는 2L 자연흡기 엔진 성능을 상회하고 제3종 저공해 자동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친환경성까지 보유했다.
정통 SUV를 재해석한 디자인도 주목받는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전고는 AWD 모델을 기준으로 높이가 1670㎜에 달해 경쟁모델인 셀토스의 1605㎜, 코나의 1585㎜보다 높게 설정됐다.
기본 모델 외에 두 가지 디자인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RS트림은 레이싱카와 같은 외부 디자인 요소와 D컷 스티어링 휠 등을 적용해 온로드에서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고, ACTIV 트림은 오프로드 성능과 정통 SUV 특유의 거칠고 강한 이미지를 실내외에 투영했다.
고급 옵션도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됐으며, 차내 소음을 줄여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자외선 차단 글래스 등 첨단 옵션들이 적용됐다. 무선으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도 적용했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8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8월에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는 고객은 5.0%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받을 수 있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