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의 매력포인트는 '운전의 즐거움'

박찬규 기자 2023. 8. 22. 16: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는 국내 시장에서 독특하고 특별한 존재로 인식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의 핵심가치로 엔진과 변속기 간의 조화로운 결합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운전 경험을 꼽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틀림 강성 높은 섀시로 뛰어난 핸들링 확보
르노코리아의 XM3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는 국내 시장에서 독특하고 특별한 존재로 인식된다. 작은 SUV지만 엔진 구성과 변속기 옵션을 갖춰서다. 부드러운 자연흡기 엔진과 CVT, 강력한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변속기,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멀티모드 기어박스까지 세 가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의 운전 스타일과 취향에 맞춘 선택을 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의 핵심가치로 엔진과 변속기 간의 조화로운 결합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운전 경험을 꼽는다. XM3 1.6 GTe는 자연흡기 엔진과 무단변속기가 매끄럽게 맞물려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제공한다. XM3 TCe 260은 터보 엔진의 힘을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효과적으로 전달, 빠르고 끊임없는 가속력을 느낄 수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순수 전기모드와 원페달 드라이브 기능으로 전기차의 느낌을 선사하면서도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르노코리아의 XM3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세 가지 다른 XM3 모델은 각자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운전의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다는 특징은 같다. XM3는 르노와 닛산의 여러 모델에 사용되는 CMF-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은 안정적인 주행과 민첩한 조작성을 함께 갖췄다. 섀시의 높은 비틀림 강성은 고속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유지하며 거친 도로에서도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 또한 XM3의 특징 중 하나로 꼽힐 만큼 특별하다. XM3 TCe 260에 사용되는 직렬 4기통 1.3ℓ 터보엔진은 르노그룹과 메르세데스-벤츠의 공동 개발로 탄생했다. 피스톤 마찰을 줄이면서 높은 출력과 뛰어난 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이 엔진과 맞물리는 건 독일 게트락이 제작한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다. 이 변속기는 듀얼클러치의 단점인 울림과 떨림 현상도 최소화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다른 모델보다 차체 무게(공차중량)이 100kg 정도 무겁지만 230V 고전압 배터리와 고출력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빠른 출발 가속을 실현할 수 있다. 낮게 설치된 배터리 덕분에 무게 중심도 낮아져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 관계자는 "XM3는 단단하면서 무게 밸런스가 낮은 훌륭한 섀시 덕분에 기본적으로 운전이 재미있고 안전성이 높은 차"라며 "섀시가 좋으니 어떤 엔진을 얹어도 훌륭히 소화할 수 있었고 소비자들은 자신의 운전 성향과 용도에 맞게 엔진+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