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글로벌 대학생 무예 수련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오는 23~26일 국내 거주 유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대학생 무예 수련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무예 수련회에는 우즈베키스탄과 중국 각 6명, 인도 4명 등 11개국 24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한다.
충북 충주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은 취업준비생 대상 '2023학년도 KNUT 원스톱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 참여학생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충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오는 23~26일 국내 거주 유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대학생 무예 수련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무예 수련회에는 우즈베키스탄과 중국 각 6명, 인도 4명 등 11개국 24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한다.
이번 수련회는 '세계시민으로 함께 하는 무예 수련회'를 부제로 무예와 스포츠를 활용한 세계시민교육 사례 강의, 택견·마상무예 등 무예 수련,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센터 추진 사업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발굴·제안하는 아이디어 챌린지(Idea Challenge)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충주시, 9월18일까지 농어촌도로 기본계획 주민의견 접수
충북 충주시는 22일 농어촌도로기본계획(정비)수립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나온 주민의견을 반영하고, 현지 여건과 도로연계성, 교통수요예측, 투자우선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농어촌도로 295개선, 624.22㎞에 대한 노선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다음달 18일까지 주민공람을 통해 주민의견을 추가 접수한다. 의견이 있는 경우 충주시 도로과(8층)에 비치된 소정의 양식에 의견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통대 '원스톱 취업솔루션' 참여자 모집
충북 충주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은 취업준비생 대상 '2023학년도 KNUT 원스톱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 참여학생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스톱 취업 솔루션은 구직단계인 온라인 입사지원에서부터 실전 취업과정에 이르기까지 취업 전 단계별로 전문가가 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총 35명이 참여해 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참여 희망자는 9월 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