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효과 6000억 사나이 ‘손흥민’의 탄탄한 바디라인… CK 언더웨어 화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빈클라인(CK) 언더웨어와 진 엠버서더 손흥민이 참여한 속옷 신제품 화보가 22일 공개됐다.
화보 속 손흥민은 CK 언더웨어 속옷 한 장만 입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뽐낸다.
캘빈클라인은 손흥민이 밴드 로고를 강조한 퓨처쉬프트 트렁크와 CK블랙 트렁크를 착용한 화보를 선보였다.
캘빈클라인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가 언더웨어에 이어 진 라인 엠버서더에도 발탁됐다"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출신 축구 스타의 강인한 이미지를 화보에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캘빈클라인은 손흥민이 밴드 로고를 강조한 퓨처쉬프트 트렁크와 CK블랙 트렁크를 착용한 화보를 선보였다. 네온 컬러 로고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현경연은 국가 인지도가 제품 이용으로 전환되는 비율(48.7%)과 국가 이미지 조사 결과 등을 합산해 손흥민의 소비재 수출 기여도는 약 0.24% 수준으로 추산했다. 작년 기준 한국 소비재 수출액은 약 111조 원(약 860억 달러)으로 이중 손흥민이 기여한 규모는 약 2700억 원에 해당한다고 추정했다. 이는 자동차 약 9800대를 수출한 것과 비슷한 규모로 이를 통해 생산유발효과가 약 5900억 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관련 부가가치유발효과는 약 184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에…징계안 표결 중단
- 10세 영재 백강현, 서울과고 자퇴 철회…목요일부터 다시 등교
- 檢, 이재명 ‘쌍방울 대북 송금’ 피의자로 전환…제3자 뇌물 혐의
- ‘눈곱 감기’ 아데노바이러스 유행 비상…“입원환자 89%가 6세 이하”
- 尹, 산업부 장관 후보자에 방문규 지명…국무조정실장에 방기선
- “비만보다 더 위험한 ‘이것’, 치매 전조증상일 수 있어”
- [속보]검찰, ‘민주당 돈봉투 의혹’ 윤관석 구속기소
- 尹대통령, 새 대법원장 후보자에 이균용 지명
- 北 김정은 “김덕훈, 국가경제 말아먹고 있어”…침수지역서 대노
- 주차장 출구 차단기로 후진…신종 ‘공짜 주차’ 수법?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