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전국 곳곳 비…수도권 150㎜ 집중호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일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내리기 시작한 비는 전국으로 점차 확대돼 25일까지도 곳곳에 이어지겠다.
경기북부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150㎜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23일까지 이틀간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가 최대 150㎜, 인천과 경기북부, 서해5도는 50~120㎜다.
24일까지 북한 접경지역에도 많은 비가 예상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의 임진강, 한탕강 유역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22일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내리기 시작한 비는 전국으로 점차 확대돼 25일까지도 곳곳에 이어지겠다. 경기북부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150㎜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부터 23일까지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다. 24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가 온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2시45분을 기해 서울 동남권(강동·송파·강남·서초)과 동북권(도봉·노원·강북·성북·동대문·중랑·성동·광진)에 호우주의보를 내렸다. 경기 과천·안산·안양·군포, 인천 옹진에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이날부터 23일까지 수도권과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에는 시간당 30~60㎜의 거센 비가 예상된다.
23일까지 이틀간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가 최대 150㎜, 인천과 경기북부, 서해5도는 50~120㎜다. 서울·경기남부는 30~100㎜, 강원내륙·강원중북부산지·대전·세종·충남·충북·광주·전남·전북·제주는 30~80㎜다. 많은 곳은 120㎜ 이상이 오겠다. 경북서부와 경남서부는 20~60㎜다.
짧은 시간에 강한 비가 내려 계곡이나 하천의 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어 접근을 자제해야 한다.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를 이요할 경우 고립될 수 있어 출입을 삼가야 한다.
24일까지 북한 접경지역에도 많은 비가 예상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의 임진강, 한탕강 유역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25일 오전까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이어지겠으며 오후에는 강원영동을 제외한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비는 주말에 잠시 그쳤다가 28~29일 다시 내리겠다. 주말인 26~27일에는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다.
무더위가 가신다는 절기상 '처서'(23일)지만 무더위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3일에는 비 영향으로 경상권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 낮 기온이 낮아지면서 폭염특보가 해제될 수 있다. 다만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0도 이상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비가 그친 25일 오후부터는 기온이 다시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도심 지역과 서해안,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당분간 열대야 현상도 지속되겠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한동훈-김영배 설전…"질문이 이상" vs "답변이 이상" (영상)
- 日, 후쿠시마 오염수 24일 방류 확정…기시다 "신속한 방출 준비"
- 대전 신협 강도 용의자 베트남으로 출국...경찰, 인터폴과 검거나서
- '생후 6일 아기' 98만원에 사서 300만원에 재판매, 2시간 걸렸다
- 더팩트, B★VERSE(비스타버스) 전시회 개최
- 9월 '이재명 영장 청구설'에 민주당, 또 계파 갈등 조짐
- 개미에서 불나방으로…맥신 테마주 달려들자上 초전도체는下
- 연이은 등산로·지하철역 사건…'치안강국' 옛말
- '에루샤'만큼 뜨거운 슈프림…패션업계, 스트릿 브랜드 발굴에 박차
- [단독] 한재림 감독♥이열음, 21살 나이 차 극복하고 열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