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언론인클럽·한국지방세연구원 지역 정책 개발 협력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역언론인클럽(회장 박명규·KLJC)과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 강성조·KILF)는 22일 서울 서초구 한국지방세연구원에서 업무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방시대의 지역 정책개발 및 재정 역량 강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역언론인클럽(회장 박명규·KLJC)과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 강성조·KILF)는 22일 서울 서초구 한국지방세연구원에서 업무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방시대의 지역 정책개발 및 재정 역량 강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지역 정책의 개선 및 발전 방안, 지방세 확충방안, 재정 기반 강화, 균형발전 등 특정분야 및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세미나, 워크숍 등 학술행사 공동개최 △학술정보 및 출판물 등 정보자료 상호 교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강성조 원장은 “지역언론 대표단체와의 업무협약은 재정 분권 강화 및 지방세제 발전을 위한 분석과 대안 제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명규 회장은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은 자치분권과 재정분권을 제대로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KLJC는 강원도민일보를 비롯해 40여개 지역신문·방송사 기자들이 참여, 활동하고 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삭발하고 싶다"...독일 스카우트 대원 6명 낙산사서 삭발 체험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강원랜드 호텔 에스컬레이터에 7살 아이 발 끼여… 발가락 골절 병원 이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