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체외진단 분야 인재·기업 간 매칭 채용설명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체외진단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지난 18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7월 '2023 대학생 대상 바이오 분야 직무설명회', 금번 '2023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설명회'에 이어 오는 9월 1일 사람인과 함께 양재 aT센터에서 '2023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 바이오 분야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체외진단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지난 18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사업 수혜학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온라인 사전등록자 33명이 참가해 ‘이원바이오텍’, ‘제놀루션’, ‘수젠텍’, ‘웰스바이오’ 등 체외진단기업 4개사의 현직자들과 만났다. 특히 19개 대학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해 코로나19 이후 체외진단 분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했다.
2부에서는 수혜학생들이 그룹별로 나뉘어 4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과 대면상담을 했다. 기업 현직자들은 학생들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참조하여, 면접 요령 및 체외진단 분야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건에 대해 조언했다. 특히 제놀루션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만 보고 지원자의 진면모를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를 활용하여 학생들은 면접 시 ‘나’ 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필요가 있다”며 실질적인 면접 요령을 전파했다.
현장에 참석한 한 수혜학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체외진단 분야에서의 여러 가지 직무를 파악할 수 있었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빠른 직무 파악 및 이에 따른 준비가 필요함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7월 ‘2023 대학생 대상 바이오 분야 직무설명회’, 금번 ‘2023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설명회’에 이어 오는 9월 1일 사람인과 함께 양재 aT센터에서 ‘2023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 바이오 분야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김승권 (peac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 소다, ‘2차 가해’에 “6살 때 성폭행 당해…복장과 성범죄 관계없다”
- 빅히트, BTS 정국 '세븐' 표절 의혹 반박… "일방의 주장"
- “목요일부터 다시 등교”…‘영재’ 백강현 군, 자퇴 철회한 배경은
- 모텔서 나체 상태 男, 가방엔 ‘하얀 가루’…“나는 피해자” 횡설수설
- 콧대 높아지는 美 직장인들 “연봉 적어도 1억원 받아야”
- 하굣길 동급생에게 흉기 휘두른 고등학생 체포
- 어린이대공원 ATM 털어 322만원 훔쳐간 남성…경찰, 추적 중
- “롤모델 유영철” 12가지 행동수칙…묻지마 살인 공익요원[그해 오늘]
-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 이혼…“평생 함께할 사람 만났다” 열애 고백도
- “‘폐지 줍기’가 웬말…노인 일자리 골라서 선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