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통합 풀필먼트 W프라임 출시 세 달만에 주문 30배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프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W프라임 서비스 출시 이후 주문 건수가 30배 증가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날 'W프라임데이'를 열고 주요 상품을 최대 17% 할인 판매한다.
W프라임은 위메프가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기업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상품 등록부터 재고 관리, 배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위메프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W프라임 서비스 출시 이후 주문 건수가 30배 증가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날 ‘W프라임데이’를 열고 주요 상품을 최대 17% 할인 판매한다.
W프라임은 위메프가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기업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상품 등록부터 재고 관리, 배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큐익스프레스가 갖춘 글로벌 배송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배송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파트너 물류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4월 서비스 초기와 비교했을 때 현재 W프라임 참여 파트너사는 2배 늘었고, W프라임 전용관 상품도 4천개 가량으로 확대됐다. 덕분에 7월 기준 주문 건수는 4월 대비 30배, 거래액은 19배 가까이 폭증하며 셀러들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위메프는 W프라임 입점 파트너사들의 높은 호응을 반영해 이날 W프라임데이를 진행하고, 쿠폰과 카드사 제휴를 더해 최대 17%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고물가에 고객의 부담을 덜어줄 식품과 생필품 등 알뜰 장보기 상품 3천여 개를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농심 신짜배배(신라면·짜파게티·배홍동, 36봉) ▲서울우유 멸균우유 1L(10팩) ▲크리오 펌프 팝 트로피칼 치약(300g*2개) ▲SD바이오센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2입*5개) 등이 마련됐다.
위메프 관계자는 “셀러들에게 상품 등록부터 배송까지 최적화된 물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참여 파트너사가 급증하고 있다”며 “빠른 배송과 상품 관리로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프, 제1회 고아웃 슈퍼하이킹 티켓 단독 판매
- 위메프, 삼성 ‘5세대 갤럭시Z 시리즈’ 사전 판매
- 박은상 캐처스 대표, '위메프 CEO' 타이틀 떼고 창업가로 돌아온 이유
- 위메프 ‘뷰티 로드샵 빅세일’…주요 브랜드 최대 86% 할인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