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R&BD 기관장 협의회 "초격차 혁신시대 역량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지역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기관장들이 글로벌 혁신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힘을 모은다.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R&BD 기관장 협의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이차전지, 바이오, 수소 등 3대 신산업 기반 '글로컬 첨단산업 혁신도시' 도약을 핵심비전으로 다양한 협업 방안이 논의됐다.
세부 추진 전략으로 기업 주도형 혁신 성장 기반·첨단 신산업 R&D(연구개발) 생태계 조성, 글로벌 우수 인재 유치 등이 제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지역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기관장들이 글로벌 혁신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힘을 모은다.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R&BD 기관장 협의회가 열렸다. 이번 협의회 핵심은 포항테크노밸리 마스터 플랜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이 자리에서 이차전지, 바이오, 수소 등 3대 신산업 기반 '글로컬 첨단산업 혁신도시' 도약을 핵심비전으로 다양한 협업 방안이 논의됐다. 세부 추진 전략으로 기업 주도형 혁신 성장 기반·첨단 신산업 R&D(연구개발) 생태계 조성, 글로벌 우수 인재 유치 등이 제시됐다.
특히, 실효성 있는 전략 마련을 위해 산·학·연·관의 긴밀한 협업 체계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기관별 현안과 핵심사업을 공유하고 주요 시책 연계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 예타 통과 등에 발맞춰 연계·협력사업 발굴 등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강덕 시장은 "새로운 차원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산·학·연·관이 '원팀'이 돼야 한다"며 "초격차 혁신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박정노 기자 jn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의점에 총기 강도라니"…안전지대 위협 받나
- 정부 전광판에 성인물이?…해커 공격에 운영 일시 중단
- 스토킹 조사 받자마자 전 연인 집 들어가…피해자 비명에 '체포'
- 시청자 숨지게 하고 시신 유기…20대 BJ '징역 30년' 확정
- "신분증 보여주세요" 편의점주 요청에…10대, 흉기 꺼냈다
- 윤재옥, 이재명 겨냥 "'비회기 영장청구', 또 다른 특권"
- "양평道 예타 보완안 왜 배제했나"…尹 부부 해명 촉구
- '이태원 참사' 300일 앞둔 유족들…국회까지 삼보일배
- '김명수 코트' 직격했던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尹과도 친분
- 백일 된 아들 살해 후 쇼핑백 담아 유기한 20대 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