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퇴마→사기, 강동원의 ‘전공’만 모았다! ‘천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 퇴마, 사기까지...강동원이 잘하는 걸 한자리에 모아 놨다.
추석 연휴 개봉을 예고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는 퇴마사 천박사가 거액의 의뢰를 맡으며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유쾌한 퇴마극이다.
강동원은 극중 가짜 퇴마사 천박사를 맡아 다시 한 번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했다.
천박사는 굿을 할 때는 랩을 하듯 주문을 외우고 유튜브에서 퇴마 채널 '하늘천TV'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검, 퇴마, 사기까지...강동원이 잘하는 걸 한자리에 모아 놨다. 가히 ‘추석 종합선물세트’같은 영화가 관객들을 찾는다.
추석 연휴 개봉을 예고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는 퇴마사 천박사가 거액의 의뢰를 맡으며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유쾌한 퇴마극이다. 네이버 웹툰 ‘빙의’(글 후렛샤, 그림 김홍태)가 원작이다. 강동원은 극중 가짜 퇴마사 천박사를 맡아 다시 한 번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했다.
22일 서울 용산 CGV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제작보고회에서 “보통 퇴마라는 주제는 호러 장르로 많이 접근하는데 이 작품은 모험 활극이라 신선했다. 관객도 신나고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강동원은 2015년 출연한 영화 ‘검은 사제들’(2015)에서도 귀신을 쫓아내는 사제를 연기한 바 있다. 그는 “그땐 신부가 되기 위한 수업을 받는 부제 역할을 맡았지만, 이번엔 사기꾼”이라며 천박사라는 캐릭터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실제로 영화는 ‘퇴마’라는 소재를 보다 현대적이고 코믹하게 접근한다. 천박사는 굿을 할 때는 랩을 하듯 주문을 외우고 유튜브에서 퇴마 채널 ‘하늘천TV’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강동원은 “무당 분들의 유튜브를 보면서 연구를 많이 했다”며 “대본을 읽으면서 래퍼처럼 보이면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천박사는 귀신을 잡는 무기인 ‘칠성검’을 휘두르며 검술을 펼친다. 강동원이 검을 쓰는 모습은 그의 대표작인 ‘전우치’(2009), 퇴마물 ‘검은 사제들’(2015), 그리고 ‘사기꾼’ 캐릭터의 ‘검사외전’(2016)까지 강동원하면 떠오르는 주요 작품들의 포인트를 모았다.
강동원은 “검에 능숙한 캐릭터는 아니라 들이받거나 부딪히는 경우가 많지만 관객의 기대에 맞게 검을 능숙하게 쓰려고 했다”며 “이번 영화에서 제가 뭘 만들었는지 궁금하다면 꼭 극장에서 이 영화를 봐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박사와 함께 ‘하늘천TV’를 운영하는 인배는 배우 이동휘가 연기한다. 인배는 천박사와 티키타카로 웃음을 자아내는 역할이다.
이동휘는 “대본을 보고 온몸을 던져 작품에 녹여낼 수 있다는 확신을 느꼈다”며 “강동원 선배님과 오래전부터 작품을 하고 싶었는데 (둘이 찍힌) 투샷을 본 뒤 자괴감을 느꼈다. 극중 골동품점 황사장 역의 김종수 선배는 흡사 존 본 조비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김종수 선배와 나, 그리고 아름다운 강동원의 자태가 쓰리샷으로 잡히면 그동안 못봤던 그림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외에도 배우 이솜은 귀신을 보는 눈을 지닌 유경으로 분하며 허준호는 천박사와 대립하는 악귀 범천 역을 맡았다. ‘기생충’(2019),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2020), ‘헤어질 결심’(2022)의 조감독을 맡은 김성식 감독의 데뷔작이다.
김감독은 “사라져가는 충북 지역의 굿을 연구하면서 만든 작품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장르적 요소가 포함된 영화”라고 관전 요소를 전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S리뷰]나나 전라노출이 전부가 아니다, 외모지상주의->내새끼 지상주의까지…‘마스크걸’의
- 노사연 부친, “마산 민간인 학살 주도” 폭로글 확산
- ‘비키니가 뭐죠?’ 모델 부부, 스페인 누드비치서 과감한 상탈 인증샷
- 서장훈 “정신차려라”.. 19세 미성년자 조카와 바람난 남편→정리 못하는 아내 (물어보살) [종합
- ‘베이징銀’ 남현희 “공효석과 이혼…새로운 사랑 생겼다”
- 하니, ♥양재웅과 공개 연애 들킨 이유? “내가 너무 핫해서.. 안 가리고 그냥 다녀”
- ‘수영여신’ 정다래, 결혼 1년만 남편 전처 상대 명예훼손 고소
- [단독] 전홍준 대표, “K팝 업계 나쁜 선례 우려”..경찰 빠른 조사 촉구 및 더기버스 추가 고소
- 김밥 남긴 손지창, 3kg 감량 고백.. 연매출 80억 대 CEO 3년간 ‘매출 0원’ (동상이몽2) [종합]
- 레드벨벳 조이에게 “아, 좀 비켜” 고함친 SBS 직원->논란 뒤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