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국내 최초 AA1000 검증심사원 국제자격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채택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 표준인 어카운트어빌리티의 AA1000 검증심사원 국제자격 교육을 국내 최초로 9월 13일 실시한다.
수닐 미서 어카운트어빌리티 CEO는 "표준협회의 AA1000 공식 교육과정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표준에 대한 인식과 통찰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채택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 표준인 어카운트어빌리티의 AA1000 검증심사원 국제자격 교육을 국내 최초로 9월 13일 실시한다.
이 교육을 수료한 후 시험을 통과하면 어카운트어빌리티 검증심사원 자격을 국내에서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상세 내용은 표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준협회는 지난해 검증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어카운트어빌리티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2023년 AA1000의 한국어판을 발간했다.
수닐 미서 어카운트어빌리티 CEO는 “표준협회의 AA1000 공식 교육과정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표준에 대한 인식과 통찰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이 교육이 보고서 검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보고서 발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