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업계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전문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전문건설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문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전문건설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공유하고 다각적인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업계 및 관련 전문가와 정책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전문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전문건설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문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전문건설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공유하고 다각적인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업계 및 관련 전문가와 정책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 김희수 원장과 대한전문건설협회 김승기 상임부회장, 전문건설공제조합 박성진 전무이사의 개회 인사에 이어 대한건설정책연구원 김태준 해외협력TF팀장의 △전문건설 맞춤형 해외진출 전략의 필요성 발제 △토웅이앤씨(주) 윤석민 상무, ㈜영신디엔씨 최평호 전무, ㈜플랜엠 송경섭 부사장의 전문건설 분야별 해외진출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사례 발표에서는 토웅이앤씨(주)에서 오랜 기간 국내에서 축적한 엔지니어링 기반 시공기술로 동남아시아 진출에 성공한 노하우를 소개했고, ㈜영신디엔씨에서는 전통적인 토공기술로 해외진출에 실패했던 경험을 IT 기술융합으로 극복해 일본, 싱가포르 등 선진시장에 진출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플랜엠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모듈러건축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해외진출까지 이루어 낸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정창구 해외건설협회 정책지원센터장, 이진규 대한전문건설협회 해외건설협력위원장, 진경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장현승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다양한 업종의 전문건설업계 관계자들과 주요 언론사 기자단이 K-전문건설의 해외진출 본격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전략과 정책대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희수 원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집약된 전문건설기업들의 해외진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전문가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문건설업계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전략과 정부 지원정책을 발굴하는데 연구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수정 (sjs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요일부터 다시 등교”…‘영재’ 백강현 군, 자퇴 철회한 배경은
- 햇빛 쨍한 날 우산을…차 옆에 다가가더니(영상)
- 신림동 성폭행 살인범, 범행 전 '살인' 검색…고의성 입증될까
- “업데이트하니 막혔네”...타사 PC선 못쓰는 ‘삼성노트’ 왜?
- “홧김에 칼 들고 나왔다”는 괴성 60대…1015명 선처 탄원 이유
- “술 먹고 가벼운 마음에”…‘DJ 소다 성추행’ 관객 3명 고발당했다
- 어린이대공원 ATM 털어 322만원 훔쳐간 남성…경찰, 추적 중
- “롤모델 유영철” 12가지 행동수칙…묻지마 살인 공익요원[그해 오늘]
-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 이혼…“평생 함께할 사람 만났다” 열애 고백도
- “‘폐지 줍기’가 웬말…노인 일자리 골라서 선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