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9월 공급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3. 8. 22. 14: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투시도 [사진 = 중흥토건]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다음달 부산에서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22일 중흥토건에 따르면,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 16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19층 14개동 1067가구(전용 84㎡A 574가구·84㎡B 165가구·84㎡C 68가구·101㎡A 130가구·101㎡B 130가구 등) 규모로 조성된다.

에코델타시티는 부산 강서구 일대 총 11.7㎢ 부지에 조성되는 미래지향적 수변 도시로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약 3만 가구와 약 7만6000명의 인구를 수용하게 된다. 국내 첫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 및 서비스가 도시에 적용될 계획이다.

특히 사업지가 위치한 16블록에는 단지 앞 초등학교·유치원(신설 예정)을 비롯해 모든 학군이 도보권 내에 있다.

다양한 교통 개발호재도 계획돼 있다. 현재 부전-마산 복선전철선이 공사 중이고, 하단-녹산 경량전철과 강서선도 개발될 예정이다. 이밖에 남해고속도로가 인접하며 서부산 IC, 명지IC 등을 통해 빠르게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중앙공원과 문화공원이 사업지 인근에 있어 정주여건도 쾌적하다.

아울러 에코델타시티 인근에는 화전일반산업단지, 부산신항배후 물류단지를 비롯해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르노코리아 자동차 공장, 농심 녹산 공장 등이 있어 직주근접성도 좋은편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설계(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됐다. 또 거실에 창이 두 개로 설치되는 이면 개방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도 도입돼 넓은 거실과 함께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내 입주민 시설로는 피트니스와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시설 등이 마련되고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도입해 가구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생활가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