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칫솔 바꿔준 Day(데이)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9~11월 세 달간 매주 수요일 보건소 본관 1층으로 헌 칫솔을 가져오는 지역 주민에게 헌 칫솔 1개당 새 칫솔 3개로 무료 교환해주는 '칫솔 바꿔준 Day(데이)'행사를 실시한다.
칫솔 속에 있는 세균 수는 변기보다도 무려 200배나 많다는 조사 결과처럼 세균이 많은 칫솔로 양치를 하게 되면, 입속 세균은 점점 늘어나게 되어 치아를 부식시킬 뿐 아니라 충치나 잇몸병 등의 잇몸 질환을 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광)=김경민기자]영광군(군수 강종만)은 9~11월 세 달간 매주 수요일 보건소 본관 1층으로 헌 칫솔을 가져오는 지역 주민에게 헌 칫솔 1개당 새 칫솔 3개로 무료 교환해주는 ‘칫솔 바꿔준 Day(데이)’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선착순 3,000명에 한해서 1인 1회 한정 물품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칫솔 속에 있는 세균 수는 변기보다도 무려 200배나 많다는 조사 결과처럼 세균이 많은 칫솔로 양치를 하게 되면, 입속 세균은 점점 늘어나게 되어 치아를 부식시킬 뿐 아니라 충치나 잇몸병 등의 잇몸 질환을 유발한다.
개인마다 칫솔질 방법에 따라서 칫솔의 수명은 조금씩 다르지만, 최소 3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적당하다.
구강질환이나 감기를 앓고 있다면 치료가 끝난 후 칫솔을 바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보건소장(김점기)은 “100세까지 치아 건강을 지키실 수 있도록 올바른 양치습관 형성과 구강건강 관리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 남현희, 이혼·열애 동시 발표…"평생 함께 할 사람"
- ‘과학고 자퇴’ 10살 백강현 父는 60대…“생계 어렵다, 국가지원 0%”
- "생후 8일 아기 중고거래합니다"…98만원에 산 아기 300만원에 되팔려
- 탁현민 “文집권 7년차 몹시 피곤, 열심히 못해서 반성한다” 조롱
- '그것이 알고 싶다' 피프티편 후폭풍…연예계단체 반발
- “술 마시고 가벼운 마음에” DJ소다 성추행 일본男들 붙잡혔다
- 배우 이인혜, 임신 8개월 예비엄마…엄마는 인간문화재
- “1위 싹쓸이, 한국처럼 못 만드나?” 볼 게 없는 일본 ‘굴욕’
- '52세' 이영애, 밤 중까지 드라마 촬영…청순한 매력 여전
- "36만원→단돈 7만원…말이 돼?" 헐값 ‘에어팟’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