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인산가·샘표·대상 등 '소금주', 일제히 상한가 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증시에서 소금 관련 사업을 다루는 종목들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소식에 일제히 상한가를 그리고 있다.
이른바 '소금주'의 이날 상승세는 일본 정부가 오는 24일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불안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소식에 '불기둥'
22일 오후 1시 45분 기준 인산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5%(800원) 오른 3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주가 상승률이 하루 만에 상한선에 근접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인산가는 국내 죽염시장 1위 업체로 죽염치약을 만드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같은 날 △보라티알(29.94%) △신송홀딩스(30.00%) △샘표식품(29.95%) △샘표(29.94%) △대상홀딩스(22.08%) 등 천일염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들에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이른바 '소금주'의 이날 상승세는 일본 정부가 오는 24일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불안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편 일본 국영방송 NHK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2일 오전 도쿄 총리 관저에서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산업상 등 관계 각료가 참석한 가운데 각의를 주재하고 24일부터 오염수를 방류하기로 공식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한동훈-김영배 설전…"질문이 이상" vs "답변이 이상" (영상)
- 日, 후쿠시마 오염수 24일 방류 확정…기시다 "신속한 방출 준비"
- 대전 신협 강도 용의자 베트남으로 출국...경찰, 인터폴과 검거나서
- '생후 6일 아기' 98만원에 사서 300만원에 재판매, 2시간 걸렸다
- 더팩트, B★VERSE(비스타버스) 전시회 개최
- 9월 '이재명 영장 청구설'에 민주당, 또 계파 갈등 조짐
- 개미에서 불나방으로…맥신 테마주 달려들자上 초전도체는下
- 연이은 등산로·지하철역 사건…'치안강국' 옛말
- '에루샤'만큼 뜨거운 슈프림…패션업계, 스트릿 브랜드 발굴에 박차
- [단독] 한재림 감독♥이열음, 21살 나이 차 극복하고 열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