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소기업 자금 관리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중소기업의 자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 원(WON) 자금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 원 자금 관리 서비스는 '우리 원 기업' 앱과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자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사용하기 편리한 자금 관리 및 특화 서비스로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중소기업의 자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 원(WON) 자금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 원 자금 관리 서비스는 ‘우리 원 기업’ 앱과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은행·증권·카드 등 금융기관 거래 정보와 자금 예치 내역, 기업 매출 등을 한 번에 확인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기업 자금을 관리하려면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지만 해당 서비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기업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통합 계좌 조회(은행·카드증권사 등) △자금 모으기(타금융기관 자금 집금) △매출·매입 조회(국세청·오픈마켓 등) △전자 장부(미수·미지급금 관리) △자금 보고서(보고서 양식 및 계좌·카드 이상 거래 내역) 등이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간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자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사용하기 편리한 자금 관리 및 특화 서비스로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형님만 믿어요" 들썩…개미들 돈 몰린 종목
- 한전 빚 200조원 돌파…자금조달 한계 상황까지 가나
- "어떻게 모은 돈인데"…460억 날린 조합원 수백명 '피눈물'
- "3개월만 살게요" 집주인이 단기임대 반긴 이유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시진핑이 중국을 나락으로 몰고 있다"…다급해진 中 결국은
- DJ소다, 2차 가해에 일침…"원인은 섹시한 옷 아냐"
- 월드컵 우승보다 주목받은 '도둑 키스'…"나쁜 의도 없었다"
- 20대 태국인 아내 강간 혐의로 재판 넘겨진 50대 남성 무죄
- 항의글 3000개 쏟아지자…피프티피프티 영상 내린 '그알'
- "탕후루 쳐다도 안 본다"…학부모들 사이 골칫거리 된 이유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