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5주년' 아이유, 첫 팬콘서트 연다…9월 23·24 개최

정혜원 기자 2023. 8. 22. 12: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첫 팬콘서트를 개최한다.

아이유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우정을 다져온 팬들과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항상 팬들을 향한 사랑을 표현해온 '팬 사랑의 아이콘' 아이유이기에 이번에도 어김없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팬 콘서트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이유 팬콘서트 'I+유니버스 포스터. 제공| EDAM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가수 아이유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첫 팬콘서트를 개최한다.

22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는 오는 9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2023 아이유 팬콘서트 'I+유니버스(UN1VER5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우정을 다져온 팬들과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메인타이틀인 'I+유니버스' 의미는 아이유와 유애나가 함께한 어제, 오늘, 내일의 모든 순간을 뜻하며, 데뷔부터 지금까지 시간을 '서로가 함께 유영해 온 긴 우주'라는 서사로 풀어냈다. 또 '유니버스(UN1VER5E)'에서 알파벳 'I'와 'S'가 아닌 숫자 '1','5'로 표기되어 있어 타이틀 센스가 돋보인다.

특히 처음 개최하는 팬 콘서트인 만큼, 팬미팅과 콘서트 그 중간 사이의 분위기가 될 전망이다. 음악은 물론, 아이유와 유애나가 함께한 과거와 앞으로 함께할 미래에 대해 밀도 있게 대화하는 시간까지 '아이유애나'가 결속력을 돈독히 다지는 시간들로 꾸려질 예정이다.

항상 팬들을 향한 사랑을 표현해온 '팬 사랑의 아이콘' 아이유이기에 이번에도 어김없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팬 콘서트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그간 데뷔 기념일이 있는 9월마다 공연, 팬미팅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며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차곡차곡 쌓아왔기에, 이번에는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한다.

소속사는 "지난 2019년 데뷔 11주년 팬미팅 '▶ II & U' (PLAY, PAUSE AND U)'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공식 오프라인 팬행사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달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갤러리아 포레 더 서울라이티움에서 아이유의 데뷔 15주년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Moment,)'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어 오는 9월에는 지난해 국내 여가수 최초 올림픽 주경기장에 입성해 약 9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 한국 음악 역사에 놀라운 기록을 세웠던 '아이유 콘서트: 더 골든아워'를 영화로 개봉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한편 팬 콘서트 티켓 오픈은 온라인 예매처인 멜론티켓을 통해 오는 9월 4일 밤 8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가 팬클럽 유애나 선예매, 6일부터 21일까지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