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부설 '코칭리더 교육센터'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새로운 사회적 교육 수요에 부응하는 휴먼서비스 영역의 실전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코칭리더 교육센터'를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칭리더 교육센터는 사이버대 최초 상담심리학과 부설기관으로, 상담과 심리, 코칭 세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이 센터는 경희사이버대 아카피스관에 자리하며,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에게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상담역량, 심리역량, 코칭역량 자격 준비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새로운 사회적 교육 수요에 부응하는 휴먼서비스 영역의 실전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코칭리더 교육센터'를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칭리더 교육센터'는 오는 25일에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코칭리더 교육센터는 사이버대 최초 상담심리학과 부설기관으로, 상담과 심리, 코칭 세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이 센터는 경희사이버대 아카피스관에 자리하며,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에게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상담역량, 심리역량, 코칭역량 자격 준비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외부 기관과 연계해 사회공익 활동의 실천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참여적 역할을 장려해 실전 능력을 갖춘 '코칭리더'를 양성할 방침이다.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고정은 교수는 “센터 프로그램은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과 공익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며 ”학생들에게는 실질적 배움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배운 것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나눔의 기회를 통해 우리 사회 동반 성장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이미 약 70여 명의 학생들이 정규 교육과정에서 상담과 심리 전문 교육을 기초로 코칭과목과 코칭 인증 준비과정에 참여해 인증 코치로 인증을 받았다. 또 상담 전문가와 코치로서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운영해 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LG TV, 초격차 기술로 中 저가공세 방어
- 삼성 낸드, 연말 적정재고 맞춘다
- 복수의결권 요건 '누적 100억·최종 50억 투자'
- 초·중·고 학생, 무더위 속에서도 SW·AI 교육 '열공'…이티에듀,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 '활발'
- 9월 2일 '에듀플러스 이공계 대입 전략' 설명회, 2024 이공계 대입 가이드북 제공…의·약대, 반도
- [에듀플러스-에듀테크스쿨 발언대]“인공지능 캐릭터로 발표 대신…메타버스로 학업 성취도 확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24일부터 30년간 방류
- 女월드컵 우승선수에 '강제 키스'...스페인 축협회장 사과에도 비난 봇물
- 신생아 7명 연쇄 살해·6명 살인미수 英 '악마 간호사'…“가석방 없는 종신형”
- 초록마을,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그랜드 론칭…'초(超)안심'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