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작가님, 저 아세요?" '박수홍♥' 김다예, 김용호 공판 이후 울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김용호와 허위사실 명예훼손으로 공판을 이어가고 있는 김다예가 6차 공판 이후 착잡한 심경을 밝혔다.
김다예는 21일 김용호 허위사실 명예훼손 6차 공판 후 자신의 SNS를 통해 심경을 전했다.
김다예는 "피고인 김용호 측 증인으로 횡령 사건 피고인 이OO이 출석했다. 김용호는 피고인 박OO(박수홍 형)도 증인으로 신청했다"라며 "이제는 당당하게 김용호와 횡령 사건 피고인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기가 막힌다"라고 착잡한 심경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유튜버 김용호와 허위사실 명예훼손으로 공판을 이어가고 있는 김다예가 6차 공판 이후 착잡한 심경을 밝혔다.
김다예는 21일 김용호 허위사실 명예훼손 6차 공판 후 자신의 SNS를 통해 심경을 전했다. 김다예는 "피고인 김용호 측 증인으로 횡령 사건 피고인 이OO이 출석했다. 김용호는 피고인 박OO(박수홍 형)도 증인으로 신청했다"라며 "이제는 당당하게 김용호와 횡령 사건 피고인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기가 막힌다"라고 착잡한 심경을 전했다.
이어 김다예는 "피해자들과 일면식도 없는 최OO 5차 공판 불출석 6차 공판 불출석했다. 오늘 피고인 김용호 측은 다른 증인을 신청했다"며 "김용호 측 증인 SBS 미우새 작가 김세O, 김세O 작가님 저 아세요?"라며 증인 신청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피고인 김용호는 피해자와 일면식도 없는 증인들을 계속 소환 신청하고 있고, 그 증인들은 계속 불출석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것은 명백히 피고인이 처벌을 늦게 받기 위해 재판을 지연시키기 위함이다"라고 강조했다.
김다예는 "피고인의 절차적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 가해자의 인권을 보호 해야 한다. 피해자 보호와 피해자의 피해복구 및 보장은 누가 해주나. 정답은 피해자 스스로다"라고 꼬집으며 "피해자가 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피해자와 가해자 둘 중에 선택하라면 가해자 되는 것이 더욱 삶이 풍요롭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라고 씁쓸한 심경을 내비쳤다.
김용호는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유튜브에서 박수홍, 김다예 부부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를 퍼뜨린 혐의를 받고 있다. 김용호는 김다예가 물티슈 업체 전 대표 A씨와 연인 사이였으며, 김다예가 도박과 마약을 함께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진행된 공판에서 김다예는 김용호의 주장이 모두 허위라고 반박했다.
한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는 2021년 8월 유튜버 김용호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김용호는 2021년 4월부터 8월까지 유튜브에서 박수홍 부부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를 퍼뜨린 혐의를 받고 있다. 김다예는 최근 노종언 변호사의 법무법인에 취업, 유튜브 등을 통해 가짜뉴스 피해자들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