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 리더 아카데미 13개 과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이 청년층의 경쟁력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3년 고흥 청년리더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고흥군에 주소를 둔 18세-49세 청년이 우선순위이며 18세 미만과 50세 이상도 신청할 수 있고 '강사료, 재료비, 시험응시료'가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고흥군에 주소를 둔 18세-49세 청년이 우선순위이며 18세 미만과 50세 이상도 신청할 수 있고 ‘강사료, 재료비, 시험응시료’가 지원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9월 1일까지 15일간이며 확정 안내는 6일까지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교육은 다음 달 8일부터 과정별로 전문학원, 청춘누리, 어울림센터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학원 등이 먼 거리에 있어 자격취득이 어려웠던 교육과 자격취득 후 즉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과정 편성에 중점을 둔 만큼 많은 청년과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과정들을 지속 발굴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해 청년인구 유출을 막고 인구 감소율을 완화해 지역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고흥)|이세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공효석과 이혼…“남은 삶, 평생 함께할 사람 만났다” [전문]
- 안소희 비키니 자태…빈백에 누워 과감한 포즈 [DA★]
- 던 “되게 매력적” 그윽한 눈빛…이진호 “여자친구?” 추궁 (에이리언 호휘효)
- 김민정, 마이네스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
- ‘정다은♥’ 조우종, 홀로 단칸방 생활 “피치 못할 사정” (동상이몽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