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환 결장 피츠버그, StL 상대 11-1 대승

류한준 2023. 8. 22.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휴식을 취했다.

피츠버그는 이날 세인트루이스를 상대로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11-1로 크게 이겼다.

세인트루이스가 5회초 선두 타자로 나온 앤드류 키즈너가 솔로포를 쳐 한 점을 만회했으나 피츠버그는 경기 후반이던 8회말 팔라시오스의 2타점 2루타, 알리카 윌리엄스의 적시타를 묶어 11-1로 점수 차를 벌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휴식을 취했다. 피츠버그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있는 PNC 파크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홈 경기를 치렀다.

배지환은 이날 그라운드로 나서지 않았고 더그아웃에서 동료들의 경기를 지켜봤다. 피츠버그는 이날 세인트루이스를 상대로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11-1로 크게 이겼다.

피츠버그는 1회말 앤디 로드리게스의 내야 안타로 선취점을 뽑았고 후속 타자 조슈아 팔라시오스 타석에서 나온 폭투로 추가점도 바로 냈다.

MLB 피츠버그 조슈아 팔라시오스는 22일(한국시간) 열린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3점 홈런을 포함해 5타점으로 활약했다. [사진=뉴시스]

2-0으로 앞서고 있던 피츠버그는 3회말 두 점을 더했다. 리오버 피게로가 2타점 적시타를 쳐 4-0을 만들었다.

피츠버그는 공격 고삐를 바짝 댕겼다. 4회말 빅이닝을 만들었다. 코너 조가 적시타를 쳐 한 점을 더했고 이어진 2사 1, 2루 상황에 타석에 나온 팔라시오스가 3점 홈런을 쳐 8-0으로 달아났다.

세인트루이스가 5회초 선두 타자로 나온 앤드류 키즈너가 솔로포를 쳐 한 점을 만회했으나 피츠버그는 경기 후반이던 8회말 팔라시오스의 2타점 2루타, 알리카 윌리엄스의 적시타를 묶어 11-1로 점수 차를 벌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팔라시오스는 이날 4타수 2안타(1홈런) 5타점으로 활약하며 피츱그 공격을 이끌었다. 피츠버그는 이날 오프너 카드를 꺼내 성공했다.

MLB 피츠버그 배지환은 22일(한국시간) 열린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 결장했다. 피츠버그는 이날 세인트루이스에 11-1로 이겼다. [사진=뉴시스]

토마스 해치가 선발 등판해 3이닝 무실점을, 이어 두 번째 투수로 나온 베일리 펠터도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 펠터가 승리투수가 되며 시즌 첫 승을(7패) 신고했다.

세인트루이스의 한국계 선수인 토미 에드먼은 중견수 겸 1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으나 4타수 무안타 1삼진으로 침묵했다.

피츠버그는 이날 승리로 56승 69패, 세인트루이스는 55승 71패가 됐다. 두 팀은 각각 내셔널리그 중부조 4위(피츠버그)와 5위(세인트루이스)에 자리하고 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