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원, ‘코리아핀테크위크 2023’ 참여…세미나·전시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신용정보원은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핀테크위크 2023'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용정보원은 여기서 '데이터 경제 시대 핀테크 산업의 빅퀘스천'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데 이어 전시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한국신용정보원은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핀테크위크 2023’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용정보원은 여기서 ‘데이터 경제 시대 핀테크 산업의 빅퀘스천’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데 이어 전시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세미나를 통해서는 핀테크 및 금융 산업에서의 인공지능(AI) 활용 현황과 향후 전망·과제를 알아보고, 실제 핀테크 산업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는 김형식 크래프트 테크놀로지 대표, 조윤식 중앙대학교 교수 외 신용정보원 내 전문가들이 맡는다.
또 신용정보원은 행사 기간 전시관을 운영하여 금융분야 핵심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한국신용정보원의 서비스 전반에 대해 소개한다. 여기에는 금융 AI 데이터 라이브러리 등 금융 AI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등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신용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핀테크 및 금융산업의 혁신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데이터 경제 시대에 새로운 금융 비즈니스 도입·개발에 있어 AI 활용 가능성의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코리아핀테크위크 2023’에서는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를 주제로 한 전시관, 주제별 세미나, 부대·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것이 알고 싶다' 피프티편 후폭풍…연예계단체 반발
- “술 마시고 가벼운 마음에” DJ소다 성추행 일본男들 붙잡혔다
- 배우 이인해, 임신 8개월 예비엄마…엄마는 인간문화재
- "폐지해라" 항의 수천건 폭발…'그알' 피프티 영상 결국 내렸다
- '52세' 이영애, 밤 중까지 드라마 촬영…청순한 매력 여전
- “1위 싹쓸이, 한국처럼 못 만드나?” 볼 게 없는 일본 ‘굴욕’
- ‘과학고 자퇴’ 10살 백강현 父는 60대…“생계 어렵다, 국가지원 0%”
- "36만원→단돈 7만원…말이 돼?" 헐값 ‘에어팟’ 알고보니
- 탁현민 “文집권 7년차 몹시 피곤, 열심히 못해서 반성한다” 조롱
- "빨리 들어가"…SBS직원, 레드벨벳 조이에 고함·반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