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신 관련주 ‘3일 천하’? 초전도체주는 ‘반등모색’[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던 맥신 관련주가 대부분 20%대 하락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전을 면치 못했던 초전도체주가 오히려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22일 오전 9시30분 한국거래소에서 맥신 테마주인 아모센스는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다.
맥신은 우수한 전도 및 전차파 차폐 능력을 지닌 미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반면 초전도체주는 원익피앤이(9.53%)와 국일신동(4.68%)을 필두로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던 맥신 관련주가 대부분 20%대 하락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전을 면치 못했던 초전도체주가 오히려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22일 오전 9시30분 한국거래소에서 맥신 테마주인 아모센스는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다. 코닉오토메이션(-19.58%), 나인테크(-23.76%), 태경산업(-25.32%), 엑스페릭스(-22.93%), 경동인베스트(-27.20%)가 동반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휴비스만 나홀로 급등(7.24%)을 이어가고 있다.
맥신은 우수한 전도 및 전차파 차폐 능력을 지닌 미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금속층과 탄소층이 교대로 쌓인 2차원 나노물질로, 전기 전도성이 높고 여러 금속 화합물과 조합할 수 있어 반도체, 전자제품, 센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휴비스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반면 초전도체주는 원익피앤이(9.53%)와 국일신동(4.68%)을 필두로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서남(1.25%), 서원( 0.92%)과 신성델테테크(0.00)도 선방하고 있지만, 덕성(-3.54%)과 파워로직스(-9.49%)는 여전히 약세다.
국내외에서 상온상압 초전도체 물질 ‘LK-99’에 대한 회의론이 짙지만 해당 연구에 참여했던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메리대 연구교수가 자신감을 표하고 있으며,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최종 결과 발표가 다가오면서 기대감이 실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단순한 데드캣바운스(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다가 잠깐 반등하는 상황) 가능성도 제기된다.
youkno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것이 알고 싶다' 피프티편 후폭풍…연예계단체 반발
- "폐지해라" 항의 수천건 폭발…'그알' 피프티 영상 결국 내렸다
- 배우 이인해, 임신 8개월 예비엄마…엄마는 인간문화재
- “1위 싹쓸이, 한국처럼 못 만드나?” 볼 게 없는 일본 ‘굴욕’
- ‘과학고 자퇴’ 10살 백강현 父는 60대…“생계 어렵다, 국가지원 0%”
- "36만원→단돈 7만원…말이 돼?" 헐값 ‘에어팟’ 알고보니
- 탁현민 “文집권 7년차 몹시 피곤, 열심히 못해서 반성한다” 조롱
- "빨리 들어가"…SBS직원, 레드벨벳 조이에 고함·반말
- “술 마시고 가벼운 마음에” DJ소다 성추행 일본男들 붙잡혔다
- 김민종, 결혼 압박에 "그냥 혼자 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