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20주년 기념 ‘레드 다이아몬드’ 발매

김원희 기자 2023. 8. 22. 09: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팜트리아일랜드



가수 김준수(XIA)가 신곡을 깜짝 발표한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준수가 22일 한국어·일본어 버전의 음원이 수록된 디지털 싱글 ‘레드 다이아몬드’를 발매한다. 3D, CG, VFX 작업으로 진행된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한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차갑고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따뜻한 공간감의 대비가 인상적인 R&B 발라드 곡으로, 그리움의 대상을 다이아몬드로 비유해 어떤 상처가 나도 변치 않는 영원한 마음을 심장처럼 소중한 존재로 표현했다. 김준수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때로는 애절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짙어지는 감성을 이끌어간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준수가 새로운 음악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해, 김준수의 여러 감정과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앞서 ‘레드 다이아몬드’ 콘셉트 사진과 콘텐츠들을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발매 당일인 오늘은 오후 9시 ‘위버스’ (Weverse)’를 통해 신곡 발매 기념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김준수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하고 팬미팅 투어를 준비하면서, 팬분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했다. 역시 팬분들을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새로운 노래가 아닐까 싶어 준비하게 되었는데, 제가 하고 싶었던, 담고 싶었던 마음들을 이 음악을 통해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애정 가득한 소감을 함께 전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