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20주년 기념 ‘레드 다이아몬드’ 발매
가수 김준수(XIA)가 신곡을 깜짝 발표한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준수가 22일 한국어·일본어 버전의 음원이 수록된 디지털 싱글 ‘레드 다이아몬드’를 발매한다. 3D, CG, VFX 작업으로 진행된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한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차갑고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따뜻한 공간감의 대비가 인상적인 R&B 발라드 곡으로, 그리움의 대상을 다이아몬드로 비유해 어떤 상처가 나도 변치 않는 영원한 마음을 심장처럼 소중한 존재로 표현했다. 김준수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때로는 애절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짙어지는 감성을 이끌어간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준수가 새로운 음악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해, 김준수의 여러 감정과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앞서 ‘레드 다이아몬드’ 콘셉트 사진과 콘텐츠들을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발매 당일인 오늘은 오후 9시 ‘위버스’ (Weverse)’를 통해 신곡 발매 기념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김준수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하고 팬미팅 투어를 준비하면서, 팬분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했다. 역시 팬분들을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새로운 노래가 아닐까 싶어 준비하게 되었는데, 제가 하고 싶었던, 담고 싶었던 마음들을 이 음악을 통해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애정 가득한 소감을 함께 전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