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게임스컴'을 빛낼 한국 신작은?
검은신화 오공, 젠레스 존 제로, 철권8, 소닉 슈퍼 스타즈, 로드 오브 폴른,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이름만 들어도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신작이다. 내로라하는 신작이 대거 출격 준비 중인 '게임스컴'이 개막을 하루 앞두고 있다.
23일 막이 오르는 2023 게임스컴은 60개국에서 참가한다. 작년보다 참가국이 7개 더 늘었다. 올해는 엔터테인먼트 공간과 인디게임 특설 공간을 마련하면서 지난해보다 규모도 훨씬 더 커졌다.
무엇보다 반가운 게임들이 얼굴을 비친다. 대표적으로 검은신화 오공이다. 중국 게임 사이언스에서 개발 중인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 고전 소설 서유기 주인공 '손오공'의 모험을 다룬다.
첫 공개 당시 화려한 액션, 초고퀄리티 그래픽,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화제가 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소식이 잠깐 끊겼다가 2023년 1월 16일 신규 애니메이션 트레일러와 함께 2024년 여름 출시를 확정지었다.
한국 게이머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발더스 게이트3, 스타필드 등 한국어 미지원 게임이 줄을 이은 가운데 검은 신화 오공 공식 한글 지원이 확정됐기 때문이다. 2023 게임스컴 기념 신규 영상도 공개되어 게이머들의 기대감이 점점 상승하는 상태다.
해외 게임뿐만 아니라 한국 게임사 출품작도 풍성한다. 한국 게임 명단에는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넥슨 워헤이븐, 펄어비스 붉은사막, 네오위즈 P의 거짓, 하이브IM 별의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그라비티 웨토리 외 8종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 게임 중에서는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는 붉은사막이 얼마나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지가 관전 포인트다.
팀 엔드레스 쾰른 메쎄 게임스컴 이사는 "작년 여러 게임사의 강력한 지원 덕분에 게임스컴은 훌륭하게 다시 진행될 수 있었다. 올해 게임스컴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특히 지난 몇 년간 불참했던 대형 게임사의 참여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 한국 게임사 2023 게임스컴 출품작
① 펄어비스 '붉은사막'
펄어비스 야심작 '붉은사막'이 게임스컴 무대에서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돼 섬세한 그래픽과 강렬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 등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스타일의 플레이와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② 네오위즈 'P의 거짓'
9월 19일 출시 예정인 네오위즈 P의 거짓은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부문을 수상, 한국 게임 최초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부상했다.
2023 게임스컴에서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 1분 15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서는 '인간이 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나레이션과 함께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지역과 새로운 보스,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들을 확인할 수 있다.
③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2023 게임스컴 무대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는 3분기 크로스 플레이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신규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 9월 19일부터 시작하는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의 기대감을 한껏 올리겠다는 의도다.
영상에서는 인류를 파멸하기 위해 침공한 벌거스 군단과 이에 맞서는 선택받은 인간 계승자들의 전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최초 공개하는 게임 플레이 장면과 지난 스팀 베타 테스트 이후 추가, 개선된 신규 콘텐츠들을 엿볼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슈팅과 RPG가 결합된 루트슈터 장르 신작이다. 언리얼 엔진 5 기반 차세대 글로벌 트리플 A급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시리즈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이다.
④ 넥슨 '워헤이븐'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2023 게임스컴에서는 메인 병사 캐릭터 블레이드를 주인공으로 한 90초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을 선보인다. 가족을 궁지로 몰았던 이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칼을 잡게 되면서 끝없는 전투가 벌어지는 '헤러스'의 전장으로 향하는 블레이드의 서사가 펼쳐지며 매력적인 중세 판타지 세계와 근접 전투의 강렬한 액션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⑤ 하이브IM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명화풍의 독보적인 아트 스타일, 벨트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즐거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완성도 높은 게임 시스템으로 설계한 2D 액션 RPG다. 게임스컴에서는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부스에서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시연대를 제공해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⑥ 그라비티 '웨토리 외 8종'
그라비티는 게임스컴 2023에서 자사 타이틀 총 9종을 출품한다.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 '웨토리',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동화풍 퍼즐 플랫포머 게임 '피그로맨스' 등 타이틀 4종을 준비했다.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인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도 게임스컴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그라비티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2D×시네마틱·리얼 과학 조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복고풍 JRPG 'Alterium Shift',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4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특히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미해결 사건을 전문적인 능력을 지닌 동료와 함께 분석 툴, 조사 능력 등을 활용해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AMiBAKO는 맵 제작, 퍼즐, 배틀, RPG 등 다양한 장르적 요소를 하나로 담은 월드 크래프트 RPG로 주인공이 세계를 탐험하면서 땅을 원래대로 되돌려나가는 플레이를 통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