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닷, 차량 사이버보안 국제인증 획득..SDV 경쟁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소프트웨어센터 포티투닷(42dot)이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UL 솔루션즈는 포티투닷에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인 ISO 21434 기반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을 수여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포티투닷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보안 강화를 위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선제 도입했다는 것을 인정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발부터 양산까지 국제 보안 기준 적용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소프트웨어센터 포티투닷(42dot)이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UL 솔루션즈는 포티투닷에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인 ISO 21434 기반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을 수여했다.
ISO 21434는 전세계 160여개 국가 표준 기관이 모여 만든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차량 설계와 개발, 테스트, 양산, 이후 단계까지 사이버보안 프로세스 및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표준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포티투닷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보안 강화를 위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선제 도입했다는 것을 인정 받았다. 유럽과 북미 등 글로벌 보안 표준도 충족했다.
포티투닷은 SDV 전환 전 과정에 국제적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적용, 사이버 위협에 선제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최고의 보안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중심의 전기차(EV) 모빌리티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송창현 포티투닷 대표는 “미래 차 시대 사이버보안은 차량 성능과 비견되는 경쟁력”이라며 “SDV 개발에서 양산까지 국제적 수준의 사이버보안 요구 사항을 적용해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최고의 모빌리티 EV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지 줍기’가 웬말…노인 일자리 골라서 선택해요”
- “롤모델 유영철” 12가지 행동수칙…묻지마 살인 공익요원[그해 오늘]
- “술 먹고 가벼운 마음에”…‘DJ 소다 성추행’ 관객 3명 고발당했다
- 어린 아들이 말리는데도…외국인 아내 목 졸라 살해
- “성관계 왜 안 해?” 노래방서 거절한 남친에 깨진 맥주병 휘둘러
- “단속 나간다” 도박 중인 옛 동료에게 알려준 경찰
- ‘김영란법’ 손질, 식사비만 ‘쏙’ 빠졌다… 관계자 발언 들어보니
- [써보니]色다른 ‘속보임’…"지루함은 없다" 낫싱 ‘폰투’(영상)
- '느린공의 미학'...돌아온 류현진에게 모이어 향기가 난다
- 익산 편의점서 총기 든 강도 침입…경찰, 3시간 만에 검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