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Stage)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 8월 26일~10월 29일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테이지(Stage)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이 K-컬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하남시(시장 이현재)에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로 시민들을 찾는다.
22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문화재단(대표사 장소영)과 8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스테이지(Stage)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이 K-컬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하남시(시장 이현재)에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로 시민들을 찾는다.
22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문화재단(대표사 장소영)과 8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 장소는 상반기 공연(4~7월)과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미사문화거리 ▷하남시청 인근공원 ▷감일 보호수문화공원 ▷위례도서관 공원, 총 4곳에서 실시되며, 일부 일정은 ▷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 ▷미사 C3단지 아파트 ‘모노라운지’ 상가 전면에서 진행된다.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은 일반시민이 직접 신청하고 공연하는 시민자율참여형 공연이 하남시청 인근공원에서 운영된다는 점에서 상반기 공연과 차별화된다.
하반기 공연의 서막을 여는 오픈 특별공연은 26일 오후 6시 30분 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에서 「K-컬처 중심에 하남이 있습니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오픈 특별공연에는 2022년 「JTBC 쇼다운」(대한민국 최고 8개 비보이팀 경합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실력으로 준우승을 차지한 글로벌 비보이팀 ‘갬블러크루’를 비롯해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한 팝페라 그룹 ‘로마놈들’이 출연한다.
아울러 하남시 청년들로 이루어진 국악·클래식 연주팀인 ‘청플’과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상반기 공연이 배출한 대한민국 팝핀의 미래 ‘텐텐’, 국내 유일 전문 로봇댄스팀 ‘로보트로닉하모닉스’의 화려한 공연도 시민들을 찾는다.
이현재 시장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반기보다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성공리에 이끌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공연이 시민들의 문화예술공연 관람 욕구를 충족하고 지역 문화예술 인재가 성장하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하남문화재단과 함께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상반기 공연은 총 61회 공연을 개최해 약 1만 9천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지역별 특색에 맞춘 9번의 특별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지역예술단체의 활발한 참여(총 46회 출연)를 이끌어내며 지역문화예술 역량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지해라" 항의 수천건 폭발…'그알' 피프티 영상 결국 내렸다
- 손연재, 결혼 1년만에 임신…"축복 찾아왔다”
- “1위 싹쓸이, 한국처럼 못 만드나?” 볼 게 없는 일본 ‘굴욕’
- '러닝맨'김종국 "수건 햇빛에 널면 냄새 안나…세탁기도 계속 쓰면 낭비"
- "36만원→단돈 7만원…말이 돼?" 헐값 ‘에어팟’ 알고보니
- '개그맨'고명환이 전한 박명수 미담… "월세 3개월치 대신 내주고도 기억못해”
- "빨리 들어가"…SBS직원, 레드벨벳 조이에 고함·반말
- ‘K-팝’이 최고의 수출 콘텐츠…하이브, 해외 매출이 1조원
- 김민종, 결혼 압박에 "그냥 혼자 살겠다"
- 김한석 “아내, 4년간 난임치료, 포기할 때쯤 41살에 자연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