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꾸민다···'남성 뷰티 팝업' 여는 백화점

송주희 기자 2023. 8. 22. 0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비오템 옴므'와 남성 전용 뷰티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부문장은 "지금까지 뷰티 팝업은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이번 비오템 옴므를 시작으로 남성들을 위한 팝업도 다양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성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수요도 적극적으로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百 비오템 옴므와 男 뷰티 팝업
비오템 남성 라인 국내 팝업은 처음
신제품 선구매·할인, 바버샵 운영등
그루밍족 늘며 남성 뷰티 매출 신장
[서울경제]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비오템 옴므’와 남성 전용 뷰티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비오템 옴므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의 남성 전용 라인으로 우리나라에서 비오템이 아닌 남성들만을 위한 비오템 옴므 팝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새로 출시한 ‘옴므 포스 수프림 필 에센스’를 가장 먼저 선보이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모공과 결, 광채, 주름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포인원(4 in 1)’ 제품으로 이번 팝업에서만 공식 출시일(9월 1일)보다 약 일주일 빠른 이달 26일부터 단독으로 판매한다. 특히, 팝업에서 옴므 포스 수프림 필 에센스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15%의 할인 혜택과 추가 증정품을 제공한다.

비오템 옴므 대표 이미지/사진 제공=비오템 옴므

체험 서비스도 준비했다. 유명 바버샵 ‘빌리켓’, ‘슬림독’과 ‘그루밍 바’를 운영해 헤어라인 및 눈썹을 정리해주는 바버 서비스와 비오템 옴므 제품을 활용한 ‘쉐이팅&스킨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 피부 관리 방법과 가을 겨울 시즌 트렌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그루밍 쇼’와 ‘스타일링 클래스’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전문 기기를 활용해 개인별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피부 컨설팅’ 서비스도 마련했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예약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 안내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비오템 옴므와의 팝업 스토어에서 선보일 비오템 옴므의 신상품 '포스 수프림 필 에센스’/사진 제공=비오템 옴므

이번 팝업 행사는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일명 ‘그루밍족’이 증가하며 관련 뷰티 상품 수요가 많아지자 마련한 자리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7월 전체 뷰티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는데, 남성 부문 매출은 럭셔리 스킨 케어를 중심으로 같은 기간 20% 늘며 더욱 큰 신장세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 조사 전문기관 커스텀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2030년 전 세계 남성 뷰티 시장 규모는 약 1100억 달러로 2021년의 550억 달러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부문장은 “지금까지 뷰티 팝업은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이번 비오템 옴므를 시작으로 남성들을 위한 팝업도 다양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성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수요도 적극적으로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